굿피플 ”오는 18일 기부마라톤대회 개최”

    굿피플 ”오는 18일 기부마라톤대회 개최”

    [일간스포츠] 입력 2019.05.07 15:51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오는 18일(토)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9 GIVE RU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마라톤대회의 진행은 그룹 무가당 멤버이자 방송인 MC프라임(사진)이 맡을 계획이다.
     
    프라임은 “희귀질환아동들을 위한 특별한 마라톤대회에 진행을 맡게 되어 기쁘다. 대회에 참석하는 모두 분들에게 뜻깊은 추억과 함께 웃음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 3km 걷기 등 다양한 코스로 진행되며, 개인을 비롯한 단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희귀난치성질환 아동들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과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부마라톤대회 2019 GIVE RUN 후원사인 유디치과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8년 기부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굿피플은 2017년부터 희귀난치성질환 아이들을 위해 마라톤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지금까지 약 5,000명 이상의 시민 참여로 성공적인 대회를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9 GIVE RUN’은 18일 오전 9시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진행되며, 신청 접수는 15일까지 2019 GIVE RUN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50명 이상 신청한 단체에는 부스와 별도의 현수막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