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의료기기가 포함된 솔루션으로 1분 만에 뇌파•맥파를 분석한다. 뇌파 검사는 현재의 두뇌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항목인 집중도와 두뇌 활동 정도, 두뇌 스트레스 정도 등을 보여준다. 또 맥파는 신체 자율신경 건강 상태인 신체(자율신경) 나이, 신체 스트레스, 누적 피로도, 심장 건강도 등을 나타낸다.
옴니핏 VR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굿소프트웨어(GS) 1등급 인증을 받은 솔루션이다. 숲 속과 해변 등 다양한 장소를 보여주는 VR 영상을 통해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으며 VR 전용 생체신호 측정을 통해 솔루션 효과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옴니씨앤에스는 현재 공공시설과 기업체 등에 옴니핏 마인드케어와 옴니핏 VR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이 휴대하며 뉴로피드백 훈련을 할 수 있게 한 옴니핏 브레인도 있는데, 옴니씨앤에스의 김용훈 대표는 "학생들이 옴니핏 브레인을 통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면역력 저하를 미리미리 예방하길 바란다”면서 “옴니핏이 제공하는 힐링 콘텐츠로 정신건강을 케어하면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기부 행사다. 올해 약 120여 개의 기업,기관이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15만 명의 청소년은 이곳에서 여러 기관과 기업체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