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이후 수입 15배” 장성규와 배우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프리 이후 수입 15배” 장성규와 배우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일간스포츠] 입력 2019.11.12 16:0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장성규 / KBS

    장성규 / KBS

    2019년 화제의 아이콘 장성규가 드디어 KBS의 선도 넘었다.  

     
    KB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이하 슬어생)'은 20·30대를 위한 실전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경제생활 예능 프로그램이다. 나이는 어른이지만 경제적으로는 쌩 무지렁이인 일명 '어른이'들에게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경제 꿀팁들을 전수한다.
     
    19일 오후 11시 10분 첫 방송에 앞서 제작진은 방송을 더 재밌고 유익하고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 3가지를 공개했다.  
     
    ◆ 소비패턴으로 본 셀럽들의 반전 일상
     
    '슬어생' 첫 번째 코너에서는 20·30대 연예인, 인플루언서, 스포츠 선수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셀럽의 경제 고민과 소비패턴을 관찰한다. 이를 통해 경제 상식을 배우고, 전문가의 현실적인 솔루션을 공개한다.
     
    1회 주인공인 장성규는 방송 최초로 자신의 소비습관을 공개한다. 특히, 프리 선언 후 수입이 15배 이상 늘었다고 밝혀 어떤 소비습관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자아낼 예정이다. 더불어 앞으로 나올 게스트 군단으로는 20·30세대들 사이에서 핫한 대세 뷰티 크리에이터,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걸그룹 멤버 등이 출연 예정이며 그들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생활밀착형 돈 고민 타파! 예능강자들의 티키타카 기대 UP!  
     
    두 번째 코너 '어른이.zip'에서는 '모바일 청첩장 축의금은 얼마가 적당한가?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등 20·30대 어른이들의 돈, 연애, 진로, 직장, 인간관계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고민을 신청받아 이를 해결해나간다. 첫 녹화를 마친 제작진은 MC들이, 소소하지만 화병 유발하는 고구마 같은 사연에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열띤 토크를 벌였다는 후문이다.
     
    ◆ 화려한 라인업! 환상케미 MC 군단의 대활약  
     
    대세 장성규부터 치타, 러블리즈 미주, 럭키 그리고 전문가 댈님이 캐스팅돼 본방송 시작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선을 넘나드는 멘트 장인 장성규와, '선넘규' 잡는 30대 대표 센 언니 치타의 티키타카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막강 케미를 보여준다. 또한 경제는 1도 모르는 '돈알못' 20대 대표 러블리즈 미주,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비공식 경제 전문 외국인 대표 럭키, 생활밀착형 금융 전문 크리에이터 댈님의 조합은 방송 전부터 시청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9일 오후 11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아영 기자 lee.a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