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 ‘Mr. Baker’ 프로젝트 화제

    커스텀멜로우, ‘Mr. Baker’ 프로젝트 화제

    [일간스포츠] 입력 2013.09.11 10:5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커스텀멜로우가 이번 가을 시즌에는 더욱 향기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Mr. Baker’ 프로젝트가 그 것.

    ‘Mr. Baker’ 프로젝트는 장인정신으로 빵을 만드는 6명의 베이커와 진행한 패션&푸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베이커의 일상과 빵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시즌 의상 컨셉에 적용하고 6명의 베이커는 커스텀멜로우를 위한 빵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러한 프로젝트의 과정을 엮어 단행본 ‘미스터 베이커’도 최근 출간되었다.

    단행본 ‘미스터 베이커’는 10개월에 걸친 베이커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다큐멘터리 형식의 에세이 북이다.

    이미 서울에서 맛으로 정평이 나 있는 베이커리 ‘더 벨로’, ‘마카롱’, ‘뺑드빱바’, ‘더 베이커스 테이블’, ‘르뱅’, ‘오뗄두스’의 이야기와 6명의 쉐프의 삶이 고스란이 담겨있다. 특히 커스텀멜로우를 위해 준비한 스페셜 브레드 레시피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한 커스텀멜로우 디자인실 손형오 실장은 프롤로그를 통해 “ 좋은 재료와 좋은 마음은 두 손을 만나 정성스럽게 빚어지고 그렇게 구워진 빵은 반드시 알아봐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좋은 원단과 좋은 마음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려는 디자이너가 자신만의 신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옷을 만드는 것처럼 말이다”라고 말하면서 이 프로젝트에 대한 소감을 대신했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미 청춘만감, 워치마이쇼의 프로젝트를 통해 단행본을 출간했으며, 이번에 세 번째이다. 커스텀멜로우의 ‘미스터 베이커’는 커스텀멜로우 홈페이지, 인터넷 교보,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