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히트상품③] 스마트카메라 NX미니 外

    [올해의 히트상품③] 스마트카메라 NX미니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14.12.26 07:0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삼성전자 - 스마트카메라 NX미니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미니는 커피 한잔 보다 가볍고 동전 지갑보다 얇은 슬림형 미러리스 카메라다. 클러치나 작은 핸드백 속에도 쉽게 들어가서 여성들의 데일리 소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투박하고 무거웠던 DSLR이나 화질이 아쉬웠던 콤팩트 카메라에서 장점은 유지하고 단점은 모두 보강한 여성용 미러리스 카메라다.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미니는 그린민트, 핑크, 화이트, 브라운, 블랙의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민트나 핑크, 화이트 등은 화사함과 깨끗한 느낌을 주고, 브라운과 블랙은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컬러로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또한 디스플레이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플립온 터치 스크린'과 손을 쓰지 않고도 윙크만 하면 촬영이 가능한 '윙크샷' 등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재미난 기능들로 가득하다. 2050만 화소의 고화질과 9-27mm 전용 줌렌즈도 출시되며 전문성까지 갖췄다.




    건영푸드 - 토부리병천순대



    전국 50여개의 점포에서 병천 순대국밥의 진한 맛을 선사하고 있는 ‘토부리병천순대(대표 전희성, www.tobury.com)’가 창업가의 화제다. 돼지내장중 가장 육질이 부드럽다는 소창을 사용하여 순대의 식감이 부드럽고, 순대당면 대신 잡채당면을 쓰는 것이 토부리병천순대만의 특징. 특히 잡내 없는 뽀얀국물의 100% 국내산 사골육수가 일품인 순대국밥은 여성고객과 어린이들에게도 부담없다. 이 밖에도 순대곱창전골, 순대야채볶음, 토부리감자탕, 토부리해장국 등이 토부리병천순대의 대표메뉴. 한편 부개동 본점은 35평 매장에 중심상권이 아닌데도 하루 평균 250만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체인점 가맹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가맹본사는 20년 점포운영의 노하우를 가맹점에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으며, 오픈에서부터 관리까지 완벽하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1688-8470.





    인터톡 - 아이센스 통역칩



    (주)인터톡(www.인터톡.kr)의 '아이센스 통역칩'은 사용중인 스마트폰(안드로이드)에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하여 16개국 언어로 양방향 음성인식 통역이 가능한 똑똑한 음성인식 통역칩이다. 온오프라인 겸용 음성 입출력 통역기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6개 언어의 양방향 동시 통역이 가능하며, 640만 통 문장을 내장하여 정확도가 높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음성 입출력이 가능하며 해외여행 및 출장시, 또는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업종 종사자 등에 유용하다. 또한 이 아이센스 통역칩에는 영어 36권, 중국어 24권, 일어 24권 등 총 84권 회회교재 분량의 교육 동영상이 내장되어 있어 수시로 시청하며 외국어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이제 아이센스만 있으면 길 가다 외국인이 말을 걸어올 때나 해외에 나가서 급히 도움이 필요할 때, 쉽고 정확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문의 1599-1651.





    노마세야컴퍼니 - 노마세야 매운갈비찜



    '노마세야 매운갈비찜(www.nomaseyajjim.com)'이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007년 1호점을 시작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 전국에 13개 매장을 운영중인 노마세야 매운갈비찜은 그 간 언론과 각종 TV프로그램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간편한 재료준비', '빠른 조리', '맛'의 3가지 요소를 강조하며 포화상태에 접어든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노마세야컴퍼니 유병삼 대표이사는 "진정한 한국인의 맛을 내기 위해 HACCP인증을 취득한 깨끗한 공장에서 돼지갈비를 매일 공급받는다"며, "찌거나 삶지 않아 쫄깃한 육질을 살리고, 캡사이신 대신 고춧가루로만 맛을 내어 깊은 매운맛을 냈다”며 인기의 비결을 밝혔다. 또한 가맹점에 신선한 식자재를 매일 공급하기 위해 삼립 GFS와 물류계약을 체결하여 발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문의 1661-5019.





    비젼케이 - 소리큐 보청기



    '소리큐 보청기'가 고가 수입품에 맞서 국산 보청기의 자존심을 세우고 있다. 방송인 송해를 홍보대사로 내세운 소리큐 보청기는 뛰어난 성능, 심플한 디자인, 실속적인 가격을 두루 갖췄다. 슬라이더식 볼륨 조절장치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 조절 가능하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시 무게감이 거의 없어서 TV시청, 운동, 업무 처리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최소화 했다. 충전 케이블로 일반 전원코드, 컴퓨터, 자동차에서도 고속충전하여 바로 사용 가능하다. 소리큐보청기 국내 총판인 비젼케이(www.vjk.co.kr)는 신제품 출시계획과 함께 소리큐 보청기의 전문 취급점 및 대리점을 공식 모집 중에 있다. 문의 02-2168-3515.





    폴록스 - 동계형 기모폴라티셔츠



    폴록스(주)(www.PLX24.com)에서 겨울용 기모 반목 폴라티셔츠 5종 세트를 내 놓아 인기를 끌고 있다. 추운 겨울철 등산·낚시·골프·사이클 등 스포츠 레져활동에 안성맞춤인 본 제품은 특유의 기모 안감기술을 적용하여 보온성·방풍성·실용성·패션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블루, 와인, 네이비, 카키, 블랙의 5가지 색상을 1세트로 구성하였으며 외출복은 물론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다. 사이즈는 95, 100, 105가 준비되어 있다. 현재 단독 출시 기념으로 5종 세트를 대폭 할인된 55000원(택배비 2500원 구매자 부담)에 판매하는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문의 1588-4930.




    조아기프트



    국내 최대 판촉물·인쇄물 온라인 쇼핑몰 조아기프트(주)(대표 김재점, joagift.co.kr)가 업계 최초 온라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하는 혁신사례로 중소기업청이 인증한 ‘2014 메인비즈(MAIN-BIZ)기업’에 선정되었다. 온라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창업자에게 지점 쇼핑몰을 무료로 구축해 주고 본사는 광고지원, 고객 상담 및 디자인 인쇄, 납품까지 모든 업무를 대행해주며 판매수입을 나누는 방식이다. 쇼핑몰 매출의 최고 60~20%가 판매마진으로 높은 마진율과 다량 판매되는 사업의 특성으로 각 지점마다 안정적인 운영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창업비용은 월 10만원의 쇼핑몰 임대료가 전부이다. 문의 02-2029-4949.





    프로스탭컨서링 - 접시꽃보쌈



    남들이 흉내낼 수 없는 특화된 아이템으로 외식창업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접시꽃보쌈(www.kingbossam.co.kr)'이 화제다. 대표메뉴인 '황제해물문어보쌈'은 풍성한 맛 만큼이나 다채로운 비주얼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즉석에서 삶아나오는 따끈한 보쌈에 전복, 새우, 가리비 등 해물을 가득 올리고, 단품으로 28000원에 판매하는 문어까지 더해져 '황제'라는 칭호가 과하지 않다. 특히 해산물과 보쌈을 다 먹을때 까지 온도를 유지하는 특허받은 '황제접시'가 대박메뉴의 비결. 고객들이 처음보는 푸짐한 메뉴와 신기한 접시를 SNS와 입소문으로 퍼나르면서 순식간에 대박집의 반열에 올랐다. 문의 1566-3500.





    동의보감농수산 -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동의보감농수산의 새로운 프랜차이즈 브랜드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이 창업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가마솥에서 14시간 이상을 고은 진한 육수와 한우 소머리고기를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 한우 소머리고기만을 고집하면서도 6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가격부담을 최소화했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뿐만 아니라 내 집처럼 편한 인테리어 역시 인기에 한 몫 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맛을 추구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져 곤지암소머리국밥의 매출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국밥전문점에 관심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문의 1588-3892.



    국가대표트럭



    성실하고 실력있는 중고화물차 매매로 각광받고 있는 중고화물차 매매전문 쇼핑몰 ‘국가대표트럭(대표 최광수, www.korea-car.net)’이 화제다. 2.5톤 트럭으로 부터 윙바디 등 대형화물차까지 대표이사가 직접 꼼꼼하게 검수하고, 직접매입-직접판매로 보다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중고 화물차를 공급하고 있다. 2004년부터 매월 50대이상의 중고트럭 입,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시세 반영은 물론 직영공업사와 직영할부사 까지 갖추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특장차의 경우 장비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체계적인 성능검사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으며 사후 A.S까지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문의 010-9782-5557.





    조앤비FC - 조춘식동갑이네



    '조춘식 동갑이네(www.jonb.kr)'의 리노베이션 성공담이 화제다. '조춘식동태탕'으로 시작한 본점은 동태전문점 침체기에 매출이 하락하자 고심끝에 프랜차이즈 메뉴로 취급하지 않던 고급어종 갑오징어를 연구하여 안정된 수급구조를 만들어 냈다. '동갑(동태+갑오징어)전골'메뉴를 개발하면서 시장을 개척하여 지난 6월 ‘조춘식 동갑이네’로 매장 전체를 리노베이션 한 것. 메뉴도 리노베이션하여 갑오징어 요리와 함께 기존 동태요리 인기 메뉴인 동태탕, 동태찜 등을 함께 구성하여 신구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결과를 이끌어 냈다. 특히 복합메뉴를 선보이면서도 조리의 호환성을 살려 주방은 단순한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문의 02-522-9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