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is] 이종석, YG와 전속계약…향후 시너지 효과는?

    [종합is] 이종석, YG와 전속계약…향후 시너지 효과는?

    [일간스포츠] 입력 2016.05.10 09:15 수정 2016.05.10 09:4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기사 이미지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한 배우 이종석이 향후 국내외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10일 "이종석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종석은 올 초 1인 기획사를 설립 후 홀로 활동을 진행해 오다 최근 YG행을 결심했다. 좀더 안정된 환경과 시스템 속에서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고민을 하던 중, 국내 대표 연예 기획사이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YG에 대한 미래 비전과 신뢰, 동료 배우들의 적극적인 추천과 평판 등의 이유로 YG행을 택하게 됐다.

    이로써 이종석은 차승원·최지우·김희애·강동원 등에 이어 YG와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됐다. 이미 막강한 배우 라인업을 갖춘 YG와 이종석이 향후 보여줄 시너지 효과에 관심이 모아진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학교 2013' 등 히트 드라마를 통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한류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이종석은 앞으로 해외 활동엔 더욱 힘이 실어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바쁘게 할 예정이다. 7월 20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는 MBC 수목극 'W(더블유)'를 통해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라는 독특하고 새로운 장르로 안방극장을 찾을 계획이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