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PC 연동 ‘모바일 한게임 바둑’ 출시

    NHN엔터, PC 연동 ‘모바일 한게임 바둑’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6.11.12 07:0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NHN엔터테인먼트의 한게임이 ‘모바일 바둑’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게임이 공들여 개발한 모바일 바둑은 바둑게임의 정통성은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빠르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9줄 대국 모드를 도입했다.
     

    또 한게임 바둑의 온라인(PC)과 모바일 계정을 연동해 PC게임에 저장된 내 기력과 승강급 전적 및 바둑머니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대국 역시 연동돼 보다 원활한 게임매칭이 이루어진다.

    매일 펼쳐지는 국내외 프로기전의 불꽃 튀는 빅매치를 생중계,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 관전 및 베팅을 즐길 수 있다. 국내외 바둑계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주는 한게임 바둑뉴스와 프로기보 및 내 기보를 언제든지 복기할 수 있는 기보감상 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한게임은 모바일 바둑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줄 마스터즈 신규 오픈을 기념해 자동응모되는 판수 이벤트를 마련, 누적 플레이 판수에 따라 바둑머니 200만M(10판), 스타벅스 커피 쿠폰 50매(30판), CGV 2인 영화관람권 20매(50판), 페이코 5만원 상품권 10매(100판) 등을 추첨으로 준다.

    9줄 마스터즈의 월간랭킹을 집계해 매달 1일, 상위에 랭크된 1000명 전원에게 순위에 따라 롯데상품권카드 30만원권, 페이코 5만원 상품권, CGV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바둑머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게임 바둑은 1999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방문자수 1위의 정통 온라인 바둑게임이다. 그 동안 프로·아마추어 바둑대회 개최, 무료 멀티 대국 생중계 서비스, 어린이 바둑 교육 및 한국-중국 게이머가 언어 장벽 없이 실시간으로 대국을 펼치는 글로벌 바둑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국내 온라인 바둑 게임 시장을 이끌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