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지드래곤과 '팔레트' 상의…첫 작업 기대 이상”

    아이유 ”지드래곤과 '팔레트' 상의…첫 작업 기대 이상”

    [일간스포츠] 입력 2017.04.21 16:0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아이유가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는 21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신한카드 판스퀘어에서 네 번째 정규앨범 '팔레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아이유는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한 것과 관련해 "원래부터 음악적으로 팬이었다. '팔레트'라는 곡을 만들 때 조언을 많이 구했다. 피처링에 대한 생각은 없었고, 조언 상의를 많이 드렸다. 나중에 돼서 노래보다 랩이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가사 톤을 이미 알고 있었고, 목소리도 트랙과 잘 어울리고 저에게 어떤 트랙안에서 선배로서 여유와 위트를 함께 표현해 줄수 있는 인물이 지드래곤 선배님이 될 것 같아 요청을 했고 즐겁게 작업했다. 첫 작업이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은 아이유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공들여 완성했다. 또한 콜라보 라인업도 화려하게 꾸몄다. 빅뱅 지드래곤을 비롯해 선우정아·샘 김 등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팔레트'와 '이름에게' 더블 타이틀곡으로 컴백했다. '팔레트'는 감각적이고 포근한 신스팝 사운드로 스물다섯 아이유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름에게'는 거대한 사운드를 뚫고 나오는 아이유의 목소리가 진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한다.

    아이유는 23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현 기자 lee.mihyun@joins.com
    사진=김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