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101' 조진형, 아픔 딛고 데뷔의 꿈 이룰까

    '프듀101' 조진형, 아픔 딛고 데뷔의 꿈 이룰까

    [일간스포츠] 입력 2017.04.25 18:0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 중인 CS엔터테인먼트 조진형이 소아당뇨를 앓고 있다고 밝혀져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건강상 악조건에도 상승세를 보이는 프듀 연습생'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 속 한 누리꾼은 자신을 조진형의 친구라고 밝히며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이런 글을 올린다"고 적었다.

    이어 "(조)진형이는 어릴 때 소아당뇨라는 불치병을 얻었지만 남들보다 조금 불편할 뿐이라면서 자기 할 일을 집요하게 해내는 친구다. 매일 다섯 번 이상 몸에 인슐린 주사를 맞아가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력의 결과였을까. 실제로 조진형은 1회차 85위를 기록, 2회차에서 97위까지 떨어졌다가 지난 3회차 75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등급도 D등급에서 B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24일 공개된 그룹배틀 일대일 아이컨택 영상 조회수는 20만뷰를 훌쩍 넘어서며 국민 프로듀서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앞서 조진형은 2015년 MBC MUSIC에서 방송되었던 한중 합동 프로젝트 '슈퍼 아이돌' 시즌 1에 출연한 바 있다. 당시 2위 조 유닛의 메인 보컬로 활약, 이후 시즌 2에도 참가하였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했다.

    한편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정여진 기자 jeong.yeojin@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