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17년 스포츠의과학 세미나 개최

    대한체육회, 2017년 스포츠의과학 세미나 개최

    [뉴시스] 입력 2017.05.19 16:48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한국스포츠개발원과 공동으로 '2017 스포츠의과학 세미나'를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동계종목 국가대표 지도자, 한국스포츠개발원 연구위원, 대한체육회 훈련담당직원 등 약 120여명이 참가해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의 과학적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방안을 논의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대비한 부상·질병 예방 프로그램(GET SET), ▲한국스포츠개발원의 동계종목 현장 지원 소개,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올림픽 준비과정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세준 진천선수촌 의사가 IOC에서 개발한 부상예방 프로그램에 대해서 동계종목에 적용하고자 강의를 진행했으며, 실제 훈련에 적용하기 위한 활용법 실기 강의도 진행됐다. 체육회는 동계종목별로 물리치료사를 배정해 해당 부상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이용 봅슬레이스켈레톤 총 감독은 "세미나를 통해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 가능한 부상예방 프로그램을 직접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동계종목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장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