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프라 전문 매장 ‘건담빌’, 소자본 창업 아이템 선봬

    건프라 전문 매장 ‘건담빌’, 소자본 창업 아이템 선봬

    [일간스포츠] 입력 2018.05.29 12:48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저성장 시대에 소자본 창업이 주목받는 가운데, 건담프라모델 전문점 건담빌(대표 남정남)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건담빌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이루고 있는 취미 기반의 블루오션 아이템이다. 건담 외에도 조립 가능한 다양한 프라모델과 공구가 전시 되어 있으며, 건담 판매 시 할인 가격을 적용하여 적립금이 높아 비용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건담빌은 건프라의 판매와 함께 소비자가 조립하고 완성한 건담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소비자 위탁판매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간 자유로운 중고거래가 가능하며, 판매자는 판매할 완성된 검담을 건담빌에 전시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이를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
     
    건담빌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매장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건담빌을 운영하는 더캠트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경기도 광주 본사에서 예비 창업주를 위한 창업설명회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본 설명회는 건담빌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건담빌을 운영하는 더캠트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관계자는 "건담빌은 창업 비용에 대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합리적인 창업 아이템"이라며 "건담빌은 현재 경기광주본점과 평내호평점이 영업중이며, 수원호매실점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