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도나스 ”가맹 4호점 오픈 예정, 창업설명회 개최”

    파파도나스 ”가맹 4호점 오픈 예정, 창업설명회 개최”

    [일간스포츠] 입력 2019.03.13 18:13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창업상담 중 제품을 시식해보는 예비창업자들

    창업상담 중 제품을 시식해보는 예비창업자들



    ‘파파도나스’가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파도나스 관계자는 "인건비, 물가 상승에 대한 소형 매장의 대안 등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점주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파파도나스의 세번째 창업 설명회는 오는 25일 한남동의 ‘이원일식탁’에서 진행되며, 이번 창업 설명회를 통해 소자본 전수창업으로서의 파파도나스의 시스템적 강점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원일 셰프는 파파도나스의 메뉴 개발에 참여하며, ‘맛’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파파도나스 관계자는 “소자본창업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초반에 계약하는 점주에게는 가맹비 면제 등 부담을 덜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며 “제빵을 해보지 않은 경우라도 교육을 이수하면 파파도나스를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파파도나스는 대부분의 가맹 점주가 1인 창업자 또는 부부 창업자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맹 계약을 하기전 매장 운영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1일 운영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희망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본점에서 직접 도나스 생산 과정에 참여하고 고객에게 판매하면서 매출 흐름을 파악해볼 수 있다.
     
    한편 파파도나스는 가맹 1호점 연남점, 2호점 파장점에 이어 3호점 문발점과 4호점 문정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