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형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포레스팅 ”출시 전 사전등록 신청 시작”

    보상형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포레스팅 ”출시 전 사전등록 신청 시작”

    [일간스포츠] 입력 2019.04.08 15:42 수정 2019.04.09 10:3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보상형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포레스팅이 이달 중 오픈베타 출시를 앞두고, 지난 5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레스팅은 피톤(PTON)을 이용하여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경제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지난 1월 밋업을 통해 클로즈베타를 처음 공개했다.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등 1인 미디어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라는 평가다.
     
    포레스팅은 지난 3월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와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에 상장하며 오픈베타 출시에 대한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팔로워 8만 명을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 ‘귀찮’은 클로즈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후 "기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는 콘텐츠를 올리고 수익이 발생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 포레스팅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보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같다"라고 서비스 출시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포레스팅 관계자는 "사전등록은 오픈베타 서비스 출시 전까지 포레스팅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 1,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s10,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등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