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 킹엔터테인먼트 새둥지, 김강우·김아중 한솥밥[공식]

    유이, 킹엔터테인먼트 새둥지, 김강우·김아중 한솥밥[공식]

    [일간스포츠] 입력 2019.07.05 07:1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배우 유이가 킹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킹엔터테인먼트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이와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킹엔터테인먼트 측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착실히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배우 유이와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됐다. 유이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연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킹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로 인사드리게 될 앞으로의 유이에게도 변함없는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09년 데뷔 이후 KBS 2TV ’오작교 형제들’, MBC ’황금무지개’, SBS ’상류사회’, MBC ’결혼계약’, MBC ’불야성’, MBC ’데릴남편 오작두’를 포함한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한 유이는, 매 작품마다 캐릭터를 살리는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떨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오고 있다.
     
     특히 유이는 지난 3월 최고 시청률 49.4%를 기록하며 종영한 KBS 2TV ’하나뿐인 내편’ 김도란 역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연기를 선보였다는 평을 받으며 2018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킹엔터테인먼트에는 김강우, 김아중, 박상욱, 서예지, 이소연, 남이안, 윤종석, 김재언, 조윤서, 지민혁이 소속돼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