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투어전문 미래클라우드, 2019 임실군 SNS 인플루언서 팸투어 성황리 진행

    팸투어전문 미래클라우드, 2019 임실군 SNS 인플루언서 팸투어 성황리 진행

    [일간스포츠] 입력 2019.07.29 11:23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임실군은 ‘2019 임실군 SNS 인플루언서 팸투어’ 주관 운영에 팸투어전문 대행사 미래클라우드를 선정하고 지난 21일 SNS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 10명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임실군 SNS 인풀루언서 팸투어는 7월 21일부터 개최된 임실치즈테마파크 아쿠아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하루 동안 임실군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돌아보며 체험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을 실시간으로 SNS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였다.
     
    치즈 왕국인 치즈테마파크에서 여름을 맞아 물놀이장으로 변신한 아쿠아페스티벌 개최식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치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생생한 치즈를 직접 만져보고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치즈테마파크 내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서바이벌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어 임실의 섬진강과 자연경관으로 뛰어난 진메 마을 내 김용택 시인의 생가를 방문하였고, 영화 ‘이장과 군수’의 촬영지와 매화로 유명한 구담마을을 끝으로 임실군 팸투어를 마무리했다.
     
    팸투어 참가자는 현장 취재 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포스팅 할 예정이며 치즈 역사 50년 문화 페스티벌인 ‘임실N치즈축제’ 대한 관심은 물론 임실군 관광지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임실 팸투어에 참가한 50,000여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정주희(30)씨는 “생각보다 많은 체험과 볼거리가 있다는 것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고,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치즈만들기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오면 좋을 아쿠아 페스티벌에서 여름을 보내고 싶다.”고 전했으며, 이번 팸투어 활동에 대해 SNS로 열심히 홍보 활동을 하겠다며 팸투어에 대한 소감을 마쳤다.
     
    한편 이번 인플루언서 팸투어는 최근 각광받는 SNS 크리에이터를 통한 실시간 홍보를 진행한다는 점을 겨냥한 팸투어로 이전 팸투어와 달리 차별을 두어 임실군의 축제 및 관광지를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에 이번 임실군 팸투어 총괄을 맡은 팸투어전문 미래클라우드 정진 팀장은 “최근에는 가고자 하는 여행 정보를 먼저 찾는 관광객보다는 다양한 SNS를 통한 콘텐츠 노출로 유입되는 관광객이 많은 만큼 이번 팸투어를 통해 임실군 축제 주간 동안 임실군 관광객의 증가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포털 사이트와 SNS 상의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노출이 되도록 각 참여자를 지원할 예정이며,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임실N치즈축제’와 임실군의 자연경관으로 이뤄진 관광지에 대해 홍보를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