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의 자긍심, ”내가 메시보다 뛰어난 이유”

    호날두의 자긍심, ”내가 메시보다 뛰어난 이유”

    [일간스포츠] 입력 2019.08.14 08:51 수정 2019.08.14 08:51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자신을 향한 자긍심을 드러냈다.

    유럽프로축구 전문사이트 '트라이벌 풋볼'은 14일(한국시간) 호날두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보다 뛰어나다고 설명한 인터뷰 내용을 실었다. 호날두와 메시는 최고의 라이벌. 하지만 호날두는 언제나 자신이 우위에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에도 그랬다.

    호날두는 "메시는 훌륭한 선수"라고 말하면서도 "메시와 나는 차이점이 있다. 나는 몇개의 팀에서 뛰었고, 다른 클럽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었다"고 밝혔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반면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난 적이 없다.

    이어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자긍심을 강조했다. 그는 "나는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을 6년 연속 차지했다. 또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5번 경험했다. 다른 선수들이 해내지 못했던 일이다. 나는 이 대회, 토너먼트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챔피언스리그 우승 횟수, 최다 득점은 호날두가 메시에 앞서 있다.

    마지막으로 호날두는 '돈'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나는 돈이 부족한 사람이 아니다. 나는 돈을 벌기위해 축구를 하지 않는다. 나는 매일 아침 어떤 성취를 더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며 일어난다. 나는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에 남고 싶다"고 말했다.
     
    최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