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톡] CU, '독도의 날' 앞두고 이벤트 外

    [비즈톡] CU, '독도의 날' 앞두고 이벤트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19.10.16 07:0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CU, '독도의 날' 앞두고 이벤트
     
    편의점 씨유(CU)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오늘, 독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땅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기획된 CU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내 대표 제조사인 빙그레·매일유업·서울우유협동조합·크라운·LG생활건강의 상품 중 1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500명에게 '오늘, 독도' 굿즈를 준다. 굿즈는 CU와 신진 디자이너 그룹 '개식이'의 단독 협업으로 제작된 독도 달력과 패브릭포스터로 구성됐다.
     
    이마트, 자율주행 배송 '일라이고' 시범운영
     
    이마트가 자율주행기술 스타트업인 토르 드라이브와 함께 자율주행 배송 서비스 '일라이고(eli-go)'를 시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부터 2주간 이마트 여의도점에서 자율주행 차량 1대로 진행하는 일종의 파일럿 테스트다.

    시범 운영은 자율주행 차량 1대로 진행되며 여의도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매장 내 키오스크로 자율 주행 배송을 신청하면 된다.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자율 주행 배송 차량에는 운행 요원 1명과 배송 요원 1명이 동승한다. 일반 도로는 자율 주행으로 이동하지만 아파트 단지 내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동모드로 전환하고 운행 요원이 직접 운전한다. 함께 탑승하고 있던 배송 요원은 주문 상품을 고객의 집 앞까지 가져다준다.
     

    손연재가 리듬체조 동작 코칭…LGU+, AI 스마트홈트 출시
     
    LG유플러스는 15일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U+AR 쇼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홈트 서비스는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요가·필라테스·스트레칭 등 200편 이상의 헬스 콘텐트를 제공한다.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 운동 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보는 'AR자세보기' 등 기능도 탑재됐다.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AI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 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준다.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400편 이상의 콘텐트를 확보할 예정이다.

    U+AR 쇼핑 서비스는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U+AR 쇼핑 앱을 내려받아 실행 후 방송 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상품 관련 정보가 TV 주변에 AR형태로 제공된다. 3D AR로 구현된 상품은 내가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GS홈쇼핑, 홈앤쇼핑에서 현재 이 서비스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