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와 설계, 쾌적한 주거환경 주목 '위스테이 지축’

    입지와 설계, 쾌적한 주거환경 주목 '위스테이 지축’

    [일간스포츠] 입력 2019.10.29 11:21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은평뉴타운과 맞닿은 입지로 서울 생활권 아파트로서의 매력으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고양시 지축지구 입주가 올 연말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11월 지축역 반도유보라를 시작으로 12월 지축역센트럴푸르지오, 2020년 1월에는 ‘지축역한림풀에버 등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지축을 비롯해 원흥, 삼송 등 새 아파트 입주가 늘어나고 있는 서울 서북부 지역은 최근 3기신도시 창릉신도시 지정 호재로 인해 주택시장 상승세의 원동력이 되는 모습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 민간임대아파트 ‘위스테이 지축’이 선보일 예정이다.

    국토부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위스테이’는 사회혁신기업 더함의 협동조합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조합원이 입주자인 동시에 공급자로 운영된다.

    육아,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요구를 함께 해결하는 공동체 아파트로 불리며,지난해 7월 경기도 남양주에 처음으로 모집된 ‘위스테이별내’는 경쟁률 55:1이라는 청약 경쟁률로 모집에 성공했다.

    위스테이는 기존 뉴스테이의 단점을 보완한 혁신형뉴스테이로 저렴한 임대료로 최소 8년 이상 거주 가능한 주거 안정성이 큰 장점으로 임대조건 선택에 따라 최소 10만원의 월 임대료로 거주 할 수 있다.

    청약조건도 수월하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 가능하고, 유주택자의 경우도 청약이 가능하다. 단, 유주택자의 경우 입주 3개월 이전 무주택세대구성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11월 모집예정인 ‘위스테이 지축’은 탁월한 입지 조건이 강점이다. 우선 역세권 여건을 들 수 있다. 지하철3호선 지축역 도보15분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이용시 서울과 1정거장으로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속하고 있다.

    또한 인근 삼송역에 추진 중인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 추진 및 연신내역 GTX-A노선이 예정되어 있어 도심권 및 주요 업무지구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아울러 숲세권의 장점이 돋보인다. 단지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산책로와 노고산과 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롯데몰 은평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은평성모병원등과 인접한 몰세권이기도 하다.

    단지는 총 539가구, 74㎡, 84㎡ 등의 주택형으로 구성되며, 2022년 상반기 입주예정이다. 견본주택은 11월 중구 명동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관예정이며, 현재 고양시 원흥역 근처에 웰컴라운지를 운영중이다.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