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인닷컴‘ 앱 가입 레슨장 200호점 돌파...’전국 야구 레슨장을 한자리에 모았다‘

    ‘야구인닷컴‘ 앱 가입 레슨장 200호점 돌파...’전국 야구 레슨장을 한자리에 모았다‘

    [일간스포츠] 입력 2019.12.24 14:05 수정 2019.12.24 14:0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야구인닷컴‘

    ‘야구인닷컴‘

     - 전국 야구 레슨장 정보제공 앱(app) 야구인닷컴  
     
    야구인닷컴이 야구 레슨장 검색 어플 ’야구인닷컴‘앱에 가입한 레슨장이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야구인닷컴’은 전국에 있는 야구 레슨장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서, 은퇴 야구선수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해당 업체에서 지난 1년간 전국 야구 레슨장들의 의견 수렴 및 고도화 과정을 거쳐 제작한 앱(app)이다.
     
    또한 위 앱(app)은 전국 야구레슨장들의 위치, 시설현황, 코치진 정보 등을 한곳에 모아, 위치기반시스템(LBS)을 통해 이용자들이 가까운 곳에 있는 야구 레슨장을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O2O서비스 플랫폼으로, 사회인, 유소년(취미반), 엘리트 레슨 전문 레슨장을 분류해 야구레슨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각 레슨장의 전문분야를 꼼꼼히 살펴본 후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해당 업체는 어플 출시를 기념하고, 전국 야구레슨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전국 34개 레슨장 팀이 조별예선 리그를 거쳐 16강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대회는 우승팀에게는 500만원, 준우승 100만원, 공동3위에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고, 감독상, 최우수선수상(MVP), 우수선수상 등 각 부분 개인상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많은 레슨장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야구인닷컴은 지난 10월 30일경 한국일보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19 제14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에는 야구레슨장들의 정보를 모아놓은 서비스가 없어 빠른 속도로 시장을 넓혀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야구인닷컴은 은퇴선수들의 레슨장 설립과정을 도와주고, 설립 후에는 레슨장 운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인적네트워크를 넓혀 은퇴선수들이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구직활동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본 앱을 통해 전국 야구 레슨장이 활성화 돼, 은퇴 야구선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나아가 유소년 야구의 학원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며 “아이들을 아무런 거리낌 없이 태권도장에 보내는 것처럼, 이질감 없이 쉽게 유소년 야구교실을 보낼 수 있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전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