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 ”신개념 보급형 정밀 감속기 제품 개발”

    ㈜본시스템즈 ”신개념 보급형 정밀 감속기 제품 개발”

    [일간스포츠] 입력 2020.04.13 16:35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경상남도 창원에 위치한 제품 개발 및 제조 전문 회사 ㈜본시스템즈가 새로운 개념의 보급형 정밀 감속기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여러 가지 제품 개발로 시장을 선도하는 ㈜본시스템즈는 지난해에도 듀얼 사이클로이드 감속기를 개발해 수입 제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감속기 시장의 국산화를 앞당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본시스템즈가 개발한 ‘경박단소(가볍고, 얇고, 짧고, 작은)’ 감속기는 듀얼 사이클로이드 감속기의 기술을 더욱 향상시켜 만들어낸 감속기다.

    ㈜본시스템즈는 지난해 각종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하며 자체적인 기술을 통해 개발한 감속기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본시스템즈가 개발한 감속기 제품을 처음 접해본 관계자들은 해당 감속기의 기술력과 실용성을 극찬한 바 있다. 자체적인 기술을 통해 대량 생산이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졌음에도 기존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성능적으로 전혀 뒤떨어질 것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시스템즈는 지난해 감속기에 대한 수요를 충분히 확인하고 더 나은 제품 개발을 위해서 노력했다. 그 노력은 마침내 성과를 맺어 신제품인 경박단소 감속기의 제품 개발 성공으로 이어졌다.

    신개념 보급형 정밀 감속기인 경박단소 감속기는 현재 1단에서 Φ70, Φ80, Φ110, Φ135 사이즈의 40:1, 50:1, 60:1, 80:1, 100:1 사양의 시리즈로 올해 안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경박단소 감속기는 ㈜본시스템즈 특유의 듀얼 사이클로이드 치형이 적용된 신개념 정밀 감속기로 기존 시중 감속기 제품에 비해 50% 이상 낮은 가격의 이점을 통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개발된 경박단소 감속기가 낮은 가격에 형성될 수 있었던 이유는 RV 감속기에 비해 부품 수가 획기적으로 절감되는 효과를 낼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본시스템즈는 하모닉 드라이브의 약한 내구성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아직 시장에 출시되기 전인 경박단소 감속기는 벌써부터 국내 대기업, 1차 협력사, 연구소, 해외 산업체 등 다양한 유통업체로부터 납품 요청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감속기술의 국산화에 앞장선 ㈜본시스템즈는 감속기 제품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경상남도 창원시로부터 창원형 강소기업에 지정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