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현장]유희관은 사령탑 믿음 부응, 이용찬도 기복 없는 투구

    [IS 현장]유희관은 사령탑 믿음 부응, 이용찬도 기복 없는 투구

    [일간스포츠] 입력 2020.04.22 16:16 수정 2020.04.22 18:2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유희관이 2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자체 청백전에서 선발등판해 공을 던지고 있다.<br /><br />잠실=김민규 기자 kim.mingyu@joongang.co.kr /2020.03.29/<br />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유희관이 2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자체 청백전에서 선발등판해 공을 던지고 있다.

    잠실=김민규 기자 kim.mingyu@joongang.co.kr /2020.03.29/

     
    두산 토종 선발 유희관(34)과 이용찬(31)이 공식 경기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줬다.  
     
    유희관은 2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KBO 리그 연습경기 키움과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허를 찌르는 변화구와 낮은 코스 스트라이크 존에 걸치는 직구를 앞세워 삼진도 5개를 잡아냈다.  
     
    1회초에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김하성에게 좌측 내야 안타를 맞았고, 후속 타자 이정후를 삼진 처리한 뒤 상대한 박병호에게는 볼넷을 내주며 실점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이 상황에서 느린 커브를 결정구로 구사했다. 박동원과의 승부에서 스트라이크 2개를 잡은 뒤 99㎞(시속) 커브를 바깥쪽에 넣어 루킹 삼진을 기록했다.  
     
    이후 5회까지 출루는 한 번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인상적인 삼진 장면이 있었다. 3회 선두타자로 상대한 박준태에게 121㎞ 가운데 체인지업을 던져 루킹 삼진을 잡아냈다. 5회 2사 뒤 이택근에게 빗맞은 안타를 맞은 상황에서도 박준태에게 삼진을 솎아냈다. 이 상황에서는 낮은 코스 속구를 뿌렸다. 타자는 반응하지 못했다.  
     
    유희관은 6회 수비 시작과 동시에 마운드를 넘겼다. 경기 전 김태형 두산 감독은 "청백전에서 실점도 있었지만, 투구 밸런스가 워낙 좋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는다"고 했다. 장점인 제구력과 영리한 볼 배합이 돋보였다. 지난 시즌 등판한 키움전 네 경기에서 평균자책점 2.82를 기록했다. 강세를 이어갔다.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두산베어스와 키움히어로즈의 연습경기가 열렸다.<br />6회초 무사 서건창의 내야타구때 이용찬이 달려나가고 있다.<br /><br />잠실=김민규 기자 kim.mingyu@joongang.co.kr /2020.04.22/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두산베어스와 키움히어로즈의 연습경기가 열렸다.
    6회초 무사 서건창의 내야타구때 이용찬이 달려나가고 있다.

    잠실=김민규 기자 kim.mingyu@joongang.co.kr /2020.04.22/

     
    두 번째 투수로 나선 이용찬도 깔끔한 투구를 보여줬다. 6회부터 등판한 그는 서건창과 김혜성 그리고 이정후를 모두 범타 처리했다. 7회 상대한 박병호도 평범한 뜬공으로 아웃시켰다. 박동원과 전병우도 모두 뜬공 처리.  
     
    8회는 1사에서 이택근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그러나 연속으로 두 타자를 땅볼 유도하며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았고, 보크를 범하며 실점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김주형을 뜬공 처리하며 무실점을 이어갔다.

     
    김태형 감독은 "이용찬은 아직 기복이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일본(미야자키) 캠프 실전 경기, 청백전에서도 흔들린 경기가 있었다. 그러나 키움전에서는 견고했다. 9회도 삼진 1개를 곁들이며 무실점으로 끝냈다. 4이닝 무실점. 두산은 5-0으로 완승을 거뒀다.  
     
    두산은 외인 투수 라울 알칸타라와 크리스 플렉센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 시즌에 17승을 거둔 이영하도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고 있다. 유희관은 사령탑의 믿음에 부응했다. 이용찬도 정규리그 태세에 돌입했다.  
     
     
    잠실=안희수 기자 An.heeso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