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곡] 마마무 솔라, 삭발·비닐 의상 등 파격 컨셉트에 매혹적인 훅 '뱉어'

    [알쓸신곡] 마마무 솔라, 삭발·비닐 의상 등 파격 컨셉트에 매혹적인 훅 '뱉어'

    [일간스포츠] 입력 2020.04.23 18:0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RBW 제공

    RBW 제공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퇴근길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마마무 솔라가 파격적인 컨셉트에 매혹적인 훅의 노래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솔라는 23일 오후 6시 데뷔 첫 싱글 앨범 'SPIT IT OUT'을 발표했다. 데뷔 6년 만에 솔로 가수로 첫 싱글 앨범 'SPIT IT OUT'을 내며 앨범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했다. 솔라의 열정과 음악적 역량을 모두 쏟아냈다.
     
    RBW 제공

    RBW 제공

    RBW 제공

    RBW 제공

    타이틀곡은 '뱉어'다. 에너제틱한 비트 위에 트랜스 사운드가 가미된 곡으로 이국적인 라틴 기타 리프에 뜨거운 숨을 뱉어내는 탑라인이 집중도를 높인다. 타인의 기준에 얽매이지 않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자신의 모습을 가사로 표현했다.'하고 싶은 대로 다 하고 살아 지금껏 난/재밌는 걸 또 찾아 매일 새로워 난', '노력한 대로 난/얻을 수 있다는 말/어릴 때부터 매일 엄마에게 늘 들었던 말이야/나는 나대로 여기 나의 뜻대로' 등의 가사에서 당당함이 느껴진다. '뜨거운 입술로 뱉어' 가사의 훅은 매혹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파격적인 컨셉트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장갑에 레드 컬러 인조 네일을 붙이고 안무팀과 단체 퍼포먼스를 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블랙 립 메이크업, 솔라가 삭발한 장면, 비닐 의상을 입고 춤을 추는 장면 등 어느 하나 평범한 게 없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기발하고 독특한 컨셉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솔라는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뱉어' 무대를 처음 공개한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