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골프 ‘휠라 골프 X 카카오프렌즈 골프 컬렉션’ 론칭

    휠라 골프 ‘휠라 골프 X 카카오프렌즈 골프 컬렉션’ 론칭

    [일간스포츠] 입력 2020.04.27 17:1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

    .

     
    골프 대중화가 가속화되면서 젊은 골퍼들의 유입 또한 늘고 있다. 필드 위 본인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는 가운데, 골프웨어에서도 이색 협업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운영하는 ‘휠라 골프(FILA GOLF)’가 오는 24일 ‘카카오 VX’와 협업,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골프웨어에 담은 ‘휠라 골프 X 카카오프렌즈 골프 컬렉션’을 론칭한다. 카카오 VX는 통합 골프 서비스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카카오프렌즈 IP기반의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 골프 고유 헤리티지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지닌 친숙함과 위트를 더해 구성한 27가지 아이템이 포함됐다. 골프 의류, 슈즈, 모자 등 아이템 곳곳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 포인트로 사용해 재기 발랄한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골프웨어하면 연상되는 진지하고 절제된 분위기에서 벗어나,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강조해 영 골퍼(young golfer)를 위한 이색 컬렉션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다. 골프웨어로서의 기능과 실용성까지 갖췄다. 여름철 편안하게 입기 좋은 소재의 티셔츠, 냉감 베이스 레이어넥 등이 그 예다. 팬츠도 골프 스윙에 최적화된 입체패턴을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여성을 위한 베이직 큐롯 팬츠, 크롭 스타일의 티셔츠 등도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갖췄다. 휠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화이트, 레드,  네이비를 적절히 배치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조한데 이어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포인트로 가미한 디자인은 즐겁고 유쾌한 골프 라이프를 돕는다.
     
     
     
    뛰어난 쿠셔닝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골프 슈즈도 컬렉션에 포함됐다. 독특한 측면 디자인과 플래그 패턴이 특징인 휠라 대표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2’를 골프 슈즈로 변형시켜 카카오프렌즈 고유 컬러와 캐릭터 디자인을 입혔다. 라이언, 어피치 캐릭터가 포인트로 들어간 볼캡,  선캡 등 모자 6종도 영 골퍼를 위한 감각적인 필드룩에 생기를 더한다.
     
     
     
    합리적인 가격대 또한 이번 콜라보 컬렉션의 장점이다. 의류는 3만 9000원부터 7만 9000원까지, 골프 슈즈는 8만 9000원, 모자는 3만 9000원대. 가심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휠라 골프 X 카카오프렌즈 골프 콜라보 컬렉션은 오는 24일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과롯데 아이몰(www.lotteimall.com), 카카오프렌즈 골프 온라인몰 등 3곳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당 컬렉션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 비치백을 제공한다. (선착순 한정수량)
     
     
     
    휠라 골프 관계자는 “기능적 측면 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골퍼들을 위해 카카오프렌즈 골프와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기능성은 물론 톡톡 튀는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실용성까지 갖춘 스마트한 골프웨어로 쾌적하고 즐거운 골프 라이프를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