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임영웅, 4월 가온차트 2관왕…갓세븐 앨범차트 1위

    조정석-임영웅, 4월 가온차트 2관왕…갓세븐 앨범차트 1위

    [일간스포츠] 입력 2020.05.07 08:52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조정석

    조정석

    신곡 '이젠 나만 믿어요'를 발표한 임영웅

    신곡 '이젠 나만 믿어요'를 발표한 임영웅

    OST 열풍에 서 있는 조정석과 트로트 대세 임영웅이 4월 가온차트 2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수록곡인 조정석의 ‘아로하’가 4월 월간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 임영웅은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특전곡인 ‘이제 나만 믿어요’로 월간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 해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고 7일 발표했다.
     
     
    월간 앨범차트는 GOT7의 ‘DYE’가 339,737장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GOT7은 지난 1일에 발표된 4월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함께 공개된 18주차(2020.04.26~2020.05.02) 가온차트에서는 조정석의 ‘아로하’가 3주 연속 2관왕을 차지했으며, 다운로드차트는 오마이걸 (OH MY GIRL)의 ‘살짝 설렜어 (Nonstop)’가 1위, NCT DREAM ‘Reload’는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월간 소셜차트2.0는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4월 한달 간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진기민’ 이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솔직한’, ’주관이뚜렷한’ 등이었다. 4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임영웅’ 이었다.
     
     
    가온인증 앨범부문에서 NCT 127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이 트리플 플래티넘(Triple Platinum), 강다니엘 ‘CYAN’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으며, 스트리밍 부문은 HYNN(박혜원) ‘시든 꽃에 물을 주듯’과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사랑이 식었다고 말해도 돼’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