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히트상품] KT의 IPTV를 활용한 영유아 영어 교육 '스콜라스틱 AI튜터'

    [상반기히트상품] KT의 IPTV를 활용한 영유아 영어 교육 '스콜라스틱 AI튜터'

    [일간스포츠] 입력 2020.06.26 13:31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KT - 키즈랜드

    KT - 키즈랜드

    KT 키즈랜드는 만 3세부터 7세를 위한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다. 그간 KT는 미국 최대 유아동 출판사인 스콜라스틱(Scholastic), 국내 대표 어린이 교육 전문기업인 대교, 스마트스터디, 아이코닉스 등과 협업해 KT 키즈랜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어린이 전용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또한 대교 상상Kids, 기가지니 소리동화, TV쏙 문화센터 등 AI와 VR·AR 기술을 접목한 자체 개발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키즈랜드 누적 이용자 470만명, VOD 이용횟수 13억회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KT가 키즈랜드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서비스는 ‘스콜라스틱 AI튜터’다. 최근 교육부에서 AI 기반 영어 말하기 시스템 구축 및 시범 운영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유·초등 자녀를 둔 부모들의 AI 영어 말하기 연습 니즈가 커질 전망이다. 
     
    KT는 이러한 대한민국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세계 최대 아동도서 출판 및 유통사인 스콜라스틱의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AI 영어 말하기 패키지 ‘스콜라스틱 AI튜터’를 공동 개발했다.
     
    올레 tv 가정에서는 스콜라스틱 AI튜터를 통해 알파벳, 단어, 말하기 영역별 최대 35문항으로 구성된 테스트를 진행해 집에서도 직접 자녀의 영어레벨을 진단할 수 있다. 레벨 진단을 완료하면 자녀의 레벨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특히 영어문장 더빙, 단어카드 맞히기 등 말하기 학습을 중심으로 구성해 ‘말로 하는 진짜 영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스콜라스틱 AI튜터는 기가지니1,2와 기가지니 테이블 TV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권우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