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글로벌, ‘지콕스(GCOX)’와 전략적 제휴 체결

    아바글로벌, ‘지콕스(GCOX)’와 전략적 제휴 체결

    [일간스포츠] 입력 2020.06.29 12:1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아바글로벌(ABA GLOBAL)은 싱가포르의 유명 가상화폐거래소인 ‘지콕스(GCOX)’와 지난 6월 17일 거래소사업 전반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바글로벌은 한국기업으로 가상화폐 불모지인 필리핀에 진출해 합법적인 24시간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엑스스타(COEXSTAR)를 운영하고 있다.
     
    협업파트너인 지콕스는 세계적인 스포츠스타들과 공동으로 가상화폐들을 발행하고 상장시켜 성공을 이룬 싱가포르의 유망한 가상화폐거래소이다. 필리핀의 유명한 복싱전설이자 상원의원인 매니 파퀴아오(Manny Pacquiao)와 공동으로 런칭한 ‘팩토큰(PAC TOKEN)’을 성공리에 상장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팩토큰은 필리핀,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코엑스스타는 조만간 지콕스와 협력해 이 팩토큰을 거래소에 상장 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코엑스스타 거래소는 오는 7월 1일 새로운 런칭기법으로 아바글로벌의 기축코인인 ‘아바코인(ABAG)’을 우회 상장한 후, 거래가 안정되는 시점에 지콕스거래소에도 상장시켜 거래환경과 코인유저의 글로벌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두 거래소가 급변하는 가상화폐시장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가상화폐와 연계된 각종 핀테크 사업분야에서도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번 전략적 제휴로 거래소들이 글로벌화 되는 첫걸음이라는 데에 커다란 의미가 있다. 오는 7월 20일에는 거래소 기반의 자체코인인 ‘씨엑스에스티(CXST)’와 중화권에 기반을 둔 아시아 금융 핀테크 코인인 ‘아이피에스씨(IPSC)’ 코인의 추가 상장도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현재 코엑스스타는 거래소의 글로벌화에 적합한 다양한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필리핀 법정화폐인 페소(PESO)를 기반으로하는 페소마켓, 원화스테이블 코인을 기반으로 한 케이알더블유씨(KRWC)마켓, 범 세계적인 달러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한 유에스디티(USDT)마켓을 개장하여 실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윤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