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성형수' 개봉일 9월9월 재확정…온라인 시사회[공식]

    '기기괴괴성형수' 개봉일 9월9월 재확정…온라인 시사회[공식]

    [일간스포츠] 입력 2020.09.01 13:59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코로나19 여파로 개봉을 미췄던 '기기괴괴 성형수'가 다시 개봉일을 잡았다.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측은 1일 오는 9월 9일 개봉 확정 소식을 전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가 적용됨에 따라 시사회는 온라인으로 대체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가장 탁월한 공포물이라는 극찬을 받은 '절벽귀' 오성대 작가의 '기기괴괴-성형수'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1020세대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성형이라는 소재로 독창적이고 신선한 예측불허의 성형괴담을 탄생시켰다. 
     
    '기기괴괴 성형수' 원작 '기기괴괴-성형수'는 독창적인 스토리로 연재 당시 네이버 스릴러 웹툰 인기 1위, 네이버 목요 웹툰 인기 1위, 그리고 평점 9.9의 기록을 남긴 네이버 레전드 웹툰으로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특히 6년이라는 제작 기간을 통해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완성해낸 '기기괴괴 성형수'는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제44회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초청을 비롯해 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24회 캐나다 판타지아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 11회 슬래시 필름 페스티벌, 19회 뉴욕 아시아영화제 등 해외 영화제의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시국 어렵게 개봉을 정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많은 관객과 소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