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솔했다”..하승진, 김희철·모모·나연 사담 언급 논란 사과→삭제 [종합]

    ”경솔했다”..하승진, 김희철·모모·나연 사담 언급 논란 사과→삭제 [종합]

    [일간스포츠] 입력 2020.09.09 11:3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이 김희철과의 술자리 사담 언급 후 비판이 일자 공식 사과했다.  
     
    하승진은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하승진' 커뮤니티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트위치 생방송 도중 몇몇 분들 실명을 언급하며 그분들을 굉장히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었다"고 말문을 연 하승진은 "방송이 끝난 후 큰 실수를 했음을 인지했다. 당사자분들께 바로 연락을 드려 실명 거론을 하여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어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실명이 언급되신 분들께 감히 상상할 수 없을 정도 피해를 드린 것 같아 너무나 죄송하다. 앞으로 경솔한 언행이 없도록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또 "언급된 분들의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과 말씀드린다"고도 덧붙였다.
    사진=일간스포츠 DB

    사진=일간스포츠 DB

    앞서 하승진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김희철과 사적인 자리에서 있었던 일에 관한 얘기를 꺼냈다. "얼마 전 김희철 형과 술을 마셨다. 희철이 형이 누구랑 연애하는지는 다 알고 계시죠?"라며 김희철과 공개 연애 중인 트와이스 모모를 연상케 하는 발언에 이어 "술자리에서 나연이의 사진 보여주면서 나랑 닮았다고 놀렸다"고 트와이스 나연까지 언급했다.  
     
    해당 발언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지자 김희철 및 트와이스 팬들은 배려 없는 실명 언급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하승진은 쏟아지는 비판에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현재(9일 오전 기준)는 삭제된 상태다.  
     
    한편, 하승진은 2004년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에 입단하며 데뷔한 농구선수다. 은퇴 후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하 하승진 사과문 전문
     
    최근 올라온 영상 관련하여 죄송한마음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지난주쯤 트위치 생방송 도중 몇몇 분들의 실명을 언급하며 그분들을 굉장히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었습니다.
     
    방송이 끝난후 큰 실수를 했음을 인지하고 당사자 분들께 바로 연락을 드려 실명거론을 하여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어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를 하였습니다.
     
    이후 제 유튜브 채널에 편집된 영상으로 그 내용이 다시 올라오게 되어 또 민폐를 끼치며 그분들을 난감하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가볍게 올리는식의 하이라이트영상이라 미쳐 내용전부를 모니터링하지 못했었습니다. 영상 삭제 이후 다시 당사자분들께 거듭 사과를 드렸습니다.
     
    실명이 언급되신 분들께 감히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를 드린거 같아 너무나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경솔한 언행 앞으로 없도록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언급 된 분들의 팬 분들께도 진심으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홍신익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