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주부·학생·연예인 등' 각계각층 응모”

    토종닭협회, “토종닭 요리 뽐내기 '주부·학생·연예인 등' 각계각층 응모”

    [일간스포츠] 입력 2020.09.15 16:1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토종닭 요리대회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사회 각계각층에서 정성과 영양 만점 레시피를 활용한 다채로운 토종닭 요리가 접수됐다고 15일 밝혔다.
     
    협회 측에 따르면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접수 중인 해당 이벤트에 다양한 연령대와 직종에서 응모에 나서고 있다. 평소 토종닭을 기초로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던 주부부터 학생 그리고 연예인 등 이번 요리 응모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현재 진행 중인 해당 협회 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응모 중인 토종닭 요리를 살펴보면 백숙을 비롯해 스테이크, 토종닭과 건강에 좋은 채소를 조합한 요리 등 다양한 응모자의 요리법이 보는 이로 하여금 군침을 삼키게 한다.
     
    또한, 평소 군 장병에게 인기 많은 아이돌 걸그룹도 이번 이벤트 참여를 위해 문의하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행사 측에 문의한 걸그룹 측은 "평소 멤버들은 격한 안무로 인해 체력이 떨어질 때면 보양식으로 토종닭을 즐겨 먹고 있다"며 "이벤트 소식을 접하고 주최 측에 방법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조만간 멤버들이 직접 만든 토종닭 요리를 만들어 응모에 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문정진 회장은 현재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와 토종닭 산업 관계자에게 감사 뜻을 전했다.
     
    문 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분들의 토종닭 사랑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소비자분들은 당 협회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토종닭을 더욱더 영양가 있게 만들어 먹는 요리법을 소개해주시는 등 우리 전통 종자인 토종닭의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토종닭 산업 발전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지금처럼 조리도구가 많이 발달하지 않았던 닭백숙, 삼계탕에 나아가 소비자분들이 스테이크, 단호박과 조리한 토종닭 등의 요리법으로 다채롭게 소개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증강을 위해 토종닭을 선택해주시고 여러 조리법으로 건강을 챙기시는 소비자분들의 현명함에 많이 감동했고 형언할 수 없는 벅찬 기쁨을 느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축산경제지주, 농촌진흥청 직원분들, 토종닭산업 관계자분들을 포함해 연일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토종닭 온라인 요리대회를 위해 많이 노력해주는 협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협회 직원들이) 일당백을 불사하는 매우 분주한 업무 가운데서도 제가 알게 모르게 많이 노력해준 데 대해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온라인+비대면)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사진 분야와 동영상 분야로 나뉜다. 응모 방법은 ①사진+설명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함께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 ②동영상 게재 시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다.

    윤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