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회 청룡영화상, 12월 11일 개최 확정[공식]

    41회 청룡영화상, 12월 11일 개최 확정[공식]

    [일간스포츠] 입력 2020.10.14 09:11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사진= 청룡영화상 사무국 제공

    사진= 청룡영화상 사무국 제공

     
    영화인들의 축제가 펼쳐진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이 12월 11일 개최를 확정, 14일부터 청정원 단편영화상 출품작 공모를 실시한다.  
     
    청룡영화상 사무국 측은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면서도 알찬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단순한 영화상을 넘어 어려운 시기임에도 한국 영화를 빛내고 있는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소 움츠러든 영화계에 따뜻한 응원을 전하고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청룡영화상은 영화 전문가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후보자(작)를 선정한다. 41회 청룡영화상 후보자(작) 선정을 위한 네티즌 투표는 11월 초부터 청룡영화상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룡영화상은 청정원 단편영화상을 마련해 한국 영화의 앞날이 되어 줄 차세대 감독들의 신선한 시선과 개성이 담긴 작품들을 발굴, 소개해오고 있다. 청정원 단편영화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나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유학생 포함) 등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며 2019년 11월 1일 이후 완성된 40분 이내의 단편 극영화를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 접수는 14일부터 내달 1일 자정까지 온라인 접수(네이버 http://naver.me/xvuohz1l)로 진행된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은 영화 전문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종 수상작은 시상식 당일에 발표되고 수상작에는 수상 트로피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