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프로듀싱”…송민호, '아낙네' 이은 '도망가'

    ”직접 프로듀싱”…송민호, '아낙네' 이은 '도망가'

    [일간스포츠] 입력 2020.10.20 09:0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YG엔터

    YG엔터

    가수 송민호가 '도망가'로 컴백한다. 2년 전 '아낙네' 솔로 데뷔 이후 2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송민호의 정규 2집 'TAKE' 타이틀 포스터를 게재했다. 송민호는 타이틀곡 '도망가 (Run away)'의 작사·작곡진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작곡·편곡에는 KANG UK JIN과 Diggy가 참여해 시너지를 높였다.
     
    타이틀곡 크레딧과 더불어 송민호의 매력적인 비주얼 콘셉트도 처음 공개돼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감각적인 흑백 포스터 속 송민호는 블랙 수트를 입은 채 정면을 응시했다. 의자에 비스듬히 앉은 그는 나른하면서도 강렬한 눈빛을 동시에 뿜어내 보는 이를 압도했다.
     
    송민호는 2018년 11월 발표된 솔로 정규 1집 ‘XX’를 전곡 프로듀싱한 12곡으로 꽉 채워 호평받았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17개국 1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아낙네'는 멜론을 비롯해 6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뒤 당시 주간, 월간 차트까지 석권했다. 또 그해 골든디스크어워즈 등 연말 가요 시상식 힙합 부문 트로피를 휩쓸며 '아낙네' 신드롬을 증명했다.
     
    송민호는 음악, 예능, DJ 등 방송 활동을 넘어 패션, 사진, 그림까지 문화예술계의 여러 영역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해왔다. 약 2년 만에 솔로 정규 2집으로 돌아오는 송민호는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