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IS] CIX, 11개월만에 컴백…세계관 잇는 '안녕, 낯선시간'

    [투데이IS] CIX, 11개월만에 컴백…세계관 잇는 '안녕, 낯선시간'

    [일간스포츠] 입력 2020.10.27 08:02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C9엔터

    C9엔터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11개월만에 컴백한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EP 앨범 ‘안녕, 낯선시간’(‘HELLO’ Chapter 3. Hello, Strange Time)을 발매한다. 앨범에는 ‘Move My Body(무브 마이 바디)’, ‘혹시라도 실수로 아름다운 널 해치지 않게(Change Me)’, ‘Switch It Up(스위치 잇 업)’, ‘반항아(Rebel)’까지 총 다섯 트랙이 담겨 CIX만의 유니크한 음악 색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정글(Jungle)’은 구원받고자 하는 대상에게서 벗어나지 못하고, 되려 지배당할 수밖에 없는 처절한 감정을 극적으로 표현한 강렬한 비트의 팝 댄스 곡이다. 오르간 사운드의 웅장한 느낌과 강렬한 리듬, 거친 샤우팅과 호흡을 직관적인 표현해 강한 여운을 예고하고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수준 높은 시각적 특수효과 기술이 가미된 뮤직비디오, 세계적인 댄스 크루 저스트 절크, 독보적인 안무가 최영준과 협업한 퍼포먼스 역시 ‘정글’ 활동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작 ‘안녕, 낯선사람’, ‘안녕, 낯선공간’을 통해 탄탄한 세계관을 구축한 CIX는 이번 앨범 안에서 5개의 지옥이라는 설정 아래 이승과 저승을 넘나들며 각자 부여받은 캐릭터의 시간을 연기했다. 전작에 이어 안무팀, 프로듀서, 작사, 작곡자, 뮤직비디오팀, 포토그래퍼 등 모든 스태프를 변경 없이 작업했다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