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잡아라”…유통가 '캠핑 굿즈' 마케팅 봇물

    ”캠핑족 잡아라”…유통가 '캠핑 굿즈' 마케팅 봇물

    [일간스포츠] 입력 2020.11.19 07:0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오비맥주 하드쿨러

    오비맥주 하드쿨러

    유통업계가 늘어난 캠핑족을 잡기 위해 '캠핑 굿즈'를 선보이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18일 캠핑아웃도어진흥원과 유통업계에 따르면 2018년 400만명 수준이던 캠핑 인구는 올 상반기 500만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심을 피해 캠핑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오비맥주 하드쿨러

    오비맥주 하드쿨러

    이에 발맞춰 오비맥주는 최근 캠핑 브랜드 밤켈과 협업한 카스X밤켈하드쿨러(아이스박스)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쿼터(18.9ℓ), 35쿼터(33ℓ), 45쿼터(42.6ℓ) 등 총 3가지 용량으로 구성했다. 아이스박스에는 맥주 캔 거치가 가능한 캔홀더와 모서리 병따개를 추가해 실용성을 높였다.
     
    오비맥주는 이번 제품과 함께 아이스박스를 꾸밀 수 있는 홀로그램 스티커를 준다. 33ℓ 이상 제품부터는 미끄럼 방지용 패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삼양식품은 하이브로우와 '캠핑 협업 세트' 2종을 내놨다.
     
    '불타는 피크닉 세트'는 불타는 고추 짜장·짬뽕과 피크닉 매트, 그로서리 백, 시에라 컵 등으로 구성한다. 불타는 시리즈 캐릭터인 페퍼와 솔트, 패키지의 초록색을 피크닉 용품 디자인에 활용했다.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과 밀크박스 등으로 구성한다. 밀크박스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패키지의 분홍색을 사용했다. 우드 상판, 밀크스트랩, 반합, 커틀러리도 포함한다.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과 하이브로우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엔제리너스, 코베아와 제휴 고지물

    엔제리너스, 코베아와 제휴 고지물

    엔제리너스는 코베아와 함께 경품 스크래치 카드 증정 이벤트를 운영한다. 반미 샌드위치 또는 반미 디저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경품은 1등 코베아 네스트2 4인용 텐트(1명), 2등 코베아 투어링 차박 텐트(1명), 3등 코베아 와우패밀리 골드 팝업 텐트(5명) 등을 주며, 4~8등에게는 릴렉스체어, 미니 테이블, 엔제리너스 20주년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 및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캠핑이 대세로 떠올랐다"며 "유통업계도 늘어난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굿즈 등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