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내년 기대작 ‘오딘’ 영상 첫 공개

    카카오게임즈, 내년 기대작 ‘오딘’ 영상 첫 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20.11.19 19:3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는 19일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신규 영상을 ‘지스타 2020’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20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이한순 PD, 김범 AD 등 총 8인의 개발진이 설명하는 신작 ‘오딘’에 대한 소개와 ‘모션 캡쳐’, ‘3D 스캔’ 등의 기술을 활용해 진행되는 게임 제작과정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개발진들은 북유럽 신화의 철저한 고증과 상상력을 발휘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게임 구성,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 및 모델링 작업, 월드로 구현되는 대륙 콘셉트 및 웅장한 게임 사운드, 디테일하게 표현한 코스튬 등 ‘오딘’에 대한 상세한 개발 스토리를 소개했다.  
     
    이용자들은 영상 초반에 공개되는 공식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오딘’만의 광활한 오픈필드에서 구현되는 몰입도 높은 재미를 예상할 수 있다.
     
    개발진 인터뷰 영상과 함께 공식 게임 트레일러 영상도 최초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주요 맵과 ‘거인’, ‘난쟁이’ 등 종족들, 거대한 몬스터의 존재를 통해 신작 ‘오딘’만의 거대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다.
     
    이한순 PD와 김범 AD는 “오딘은 북유럽 신화 세계관과 자유도 높은 필드를 바탕으로,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 퀄리티의 게임을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며 “신화와 아티팩트에 기반한 리얼리즘과 게임이라는 판타지의 결합을 통해 이용자들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MMORPG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최초 공개 영상 화면. 라이온하트스튜디오 김재영 대표, 이한순 PD, 모션 캡쳐 제작 장면, 김범 AD(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최초 공개 영상 화면. 라이온하트스튜디오 김재영 대표, 이한순 PD, 모션 캡쳐 제작 장면, 김범 AD(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공식 티저 사이트를 오픈해 게임 슬로건과 세부 정보를 선보였다. 공식 티저 사이트에서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미드가르드’, ‘요툰하임’, ‘니다벨리르’, ‘알브하임’ 4가지 대륙의 특색 등 게임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북유럽 신화 속에 존재하는 거대한 몬스터 ‘요르문간드’에 맞서는 인간의 모습을 그린 키 비주얼, 게임 내 신 ‘로키’와 ‘공허 군단’에 맞서는 플레이어의 이야기를 담은 메인 슬로건 등 전체적인 게임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다.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은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동시 구현되는 멀티플랫폼 MMORPG로 개발 중이다. 언리얼 엔진4와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함께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바탕으로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4개의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트를 갖췄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년에 오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