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KBS '유재석 新 예능' 출연 확정···대세 행보 ing

    조병규, KBS '유재석 新 예능' 출연 확정···대세 행보 ing

    [일간스포츠] 입력 2021.02.08 11:24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배우 조병규가 유재석의 KBS 新 예능에 전격 합류했다.
     
    올 상반기 런칭을 목표로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KBS2 '유재석 新 예능' 측은 8일 조병규의 출연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유재석 신 예능'은 스타의 낯선 서울살이 첫걸음을 시작한 첫 보금자리로 돌아가 그곳에 현재 진행형으로 살고 있는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고 힘을 실어주는 리얼리티 예능. 유재석의 약 1년 만의 친정 복귀작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의 콘셉트가 청춘과 초심 그리고 공감으로 알려지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MC 유재석의 선한 영향력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여기에 출연작마다 릴레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조병규가 합류해 기대감을 높인다. 
     
    드라마 '스카이캐슬'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한 조병규는 '스토브리그'를 거쳐 최근 '경이로운 소문'의 타이틀롤인 소문 역을 맡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약 스타덤에 오른 대세 중의 대세 조병규의 예능감을 일찌감치 알아본 유재석은 타 예능에서 조병규를 탐나는 '예능 인재'로 꼽은 바 있다.  
     
    제작진은 "조병규가 프로그램 콘셉트를 듣자마자 그 자리에서 출연을 결정했을 정도로 적극적"이라며 "유재석과 조병규 두 사람 모두 파트너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 두 대세가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낼지 관심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예능계에 새 바람을 예고하는 KBS2 '유재석 新 예능'은 상반기 중 첫 방송된다. 
     
    홍신익 디지털뉴스팀 기자 hong.shini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