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측 ”학교폭력 의혹 허위사실…경찰에 정식 수사의뢰”[전문]

    조병규 측 ”학교폭력 의혹 허위사실…경찰에 정식 수사의뢰”[전문]

    [일간스포츠] 입력 2021.02.17 09:0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조병규

    조병규

    배우 조병규가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조병규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측은 17일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했다.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소속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허위사실 유포, 악성 댓글 작성)에 대해서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조병규와 함께 뉴질랜드에서 학교를 다녔다는 한 네티즌이 그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주장을 담은 글을 게재해 논란의 불씨를 당겼다.  
     
    조병규는 지난 2018년 제기된 학교 폭력 의혹을 부인한 바 있다. 중학교 동창이라는 네티즌의 글로 촉발된 논란에 "저는 그런 적이 없다. 제 사사로운 구설수로 인해 작품에 조금이라도 사감을 들고 피해를 끼치는 일은 죽기보다 싫다. 허무맹랑한 소문이 커진다면, 회사 통해 공식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대응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이하는 조병규의 소속사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대표:나병준) 입니다.  
     
    소속 배우 조병규를 향한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 공식입장 드립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 배우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하였으며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립니다.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HB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소속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허위사실 유포, 악성 댓글 작성)에 대해서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이며 소속 배우들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