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측 ”허위 게시글 작성자에게 사과 받아..선처하기로”[공식]

    조병규 측 ”허위 게시글 작성자에게 사과 받아..선처하기로”[공식]

    [일간스포츠] 입력 2021.02.17 17:44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조병규

    조병규

     
     
    때 아닌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배우 조병규 측이 게시글 작성자의 선처 호소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조병규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17일 "당사가 소속 배우에 대한 위법행위 처벌을 구하는 고소 및 수사를 의뢰한 직후 해당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당사로 연락을 했다. 허위 게시글 작성자는 자수하여 본인이 작성한 글이 허위 사실임을 인정하고, 본인의 잘못과 위법행위를 후회하고 있으며, 사과하는 선에서 선처해줄 것을 호소했다"며 "이에 당사가 작성자의 진위를 확인하고, 작성자가 직접 허위 게시글을 삭제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초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위법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여 가능한 법적 절차를 모두 진행하고 있었으나,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본인의 잘못을 반성하고 여러 차례 선처를 구하는 의사를 전해온 것을 감안하여 작성자로부터 다시는 위법행위를 저지르지 않겠다는 확약을 받았다"며 "다만, 이후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거나 소속 배우에 대한 피해를 가중시키는 다른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강경하게 대응하여 소속 배우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당사에 소속된 다른 배우들을 포함하여 모든 아티스트에 대하여 아니면 말고 식으로 타인을 음해하거나 피해를 입히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여 형사 처벌을 구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병규와 함께 뉴질랜드에서 학교를 다녔다는 한 네티즌이 그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주장을 담은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에 조병규 측은 17일 법적 대응에 나서며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