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IS] '꿀조합' 악뮤X아이유 통했다…차트 1위+줄세우기

    [차트IS] '꿀조합' 악뮤X아이유 통했다…차트 1위+줄세우기

    [일간스포츠] 입력 2021.07.27 08:06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악뮤'

    '악뮤'

    역시 악뮤와 아이유였다.

     
    이들이 함께 부른 악뮤의 신곡 '낙하'는 오전 7시 기준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정상에 올랐다. 지니뮤직에선 11시간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지켰고, 벅스에선 악뮤의 신보 '넥스트 에피소드' 수록곡이 1위부터 7위까지 줄세웠다. 네이버 바이브 급상승 차트에선 1위가 '낙하', 2위가 이선희와 부른 '전쟁터'로 확인됐다.
     
    '넥스트 에피소드'는 악뮤의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으로 이선희,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이 참여했다. 작곡과 편곡에는 적재, 피제이, 이현영, 밀레니엄이 이름을 올렸다. 이찬혁은 "여러 컬래버레이터의 음악적 색깔을 더해 색다른 시도를 많이 했다"고 소개했다.
     
    앨범을 관통하는 주제는 '초월자유'다. 육체적인 안락과 편안함을 넘어 어떠한 환경이나 상태에도 영향받지 않는 내면의 자유를 의미한다.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나, 남들의 기준과 시선, 개인의 아픔 등으로부터 굴복하지 않고 내면의 단단함을 잃지 않고자 하는 의지와 희망, 위로를 노래로 담았다.  
     
    타이틀곡 '낙하'는 너와 함께라면 그 어떤 고통도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메시지로, 추락이 아닌 비상이란 긍정을 역설적으로 풀어냈다. 이찬혁이 영화 '위대한 쇼맨'에서 영감을 받아 단독 작사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