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에듀, 한글날 맞아 디지털 싱글 '가나다(GANADA)'

    하이브 에듀, 한글날 맞아 디지털 싱글 '가나다(GANADA)'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01 16:2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하이브 에듀'

    '하이브 에듀'

     
    '하이브 에듀'

    '하이브 에듀'

     
    하이브 에듀(HYBE EDU)가 전 세계에 한글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트를 선보인다.

     
    1일 하이브 에듀는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가나다(GANADA)'를 공개했다. '가나다(GANADA)'는 노래를 통해 한글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쉬운 한글 표현과 멜로디로 구성됐다.
     
    가사는 한글의 자음을 중심으로 첫 글자 '가'부터 마지막 글자 '하'까지 총 14개 음절을 후렴구로 활용해 여러 번 반복함으로써 표현의 재미와 리듬감을 살렸다. 노래에 '슉슉', '부릉부릉' 등 의성어와 의태어를 추가해 실감 나고 생생한 느낌을 더했으며, 힙합 베이스에 브라스와 바이올린 사운드가 가미돼 다채로우면서도 신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하이브 에듀는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공개와 동시에 '가나다(GANADA)' 리릭스 비디오(Lyrics Video)를 선보였다. 리릭스 비디오는 '가나다(GANADA)' 한글 가사를 감각적인 색감과 아트웍으로 표현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으며 한글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또한 하이브 에듀는 1일부터 '가나다(GANADA)' 챌린지를 시작한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번 챌린지를 공지하며, 공지문 내 설문지를 통해 노래를 따라 부르는 영상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이어 오는 9일 한글날에 맞춰 모두가 함께 부른 영상 모음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안무가 아이키가 이끄는 댄스 크루 훅(HOOK)과 협업한 안무 영상, 한국 문화 크리에이터 '한국 언니'가 노래에 사용된 표현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하이브 에듀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한글을 배우려는 글로벌 팬들이 증가하고 있어 한글날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세계 곳곳에서 많은 이들이 '가나다(GANADA)'를 부르며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하나 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브 에듀는 음원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어 교육이 필요한 곳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하이브 에듀는 아티스트 IP 콘텐트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기업이다.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전 세계 팬들이 효과적으로 언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새로운 학습 콘텐트와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과 올해 한국어 학습교재인  'Learn! KOREAN with BTS'와 'Learn! KOREAN with TinyTAN'을 각각 출시한 바 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