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日 오리콘 앨범 차트 이틀 연속 1위

    엔하이픈, 日 오리콘 앨범 차트 이틀 연속 1위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15 17:10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엔하이픈'

    '엔하이픈'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국내를 넘어 열도까지 인기 영역을 확장한다.
     
    14일 일본 오리콘 차트 발표에 따르면 엔하이픈은 지난 12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1만 3864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틀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정상을 지켜냈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9만 7035장의 판매량으로 해당 차트 정상에 직행한 엔하이픈은 이틀 연속 1위를 유지,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켰다. 타이틀곡 'Tamed-Dashed'는 일본 라인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13일자 일간 차트에서는 2위에 랭크됐다.
     
    엔하이픈을 향한 열기는 일본 음악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차트에서도 확인된다.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 앨범 판매량 50만 이상으로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데 이어, 국내 주요 음원차트인 벅스에서도 13일자 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다수의 수록곡이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고른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DIMENSION : DILEMMA'는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소년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80년대 감성의 뉴웨이브 장르의 곡인 타이틀곡 'Tamed-Dashed'는 욕망 간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겪으며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운 소년들의 마음을 표현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