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G, 인기 중드 '천무기' 4일·'십이담' 8일 국내 첫방

    CHING, 인기 중드 '천무기' 4일·'십이담' 8일 국내 첫방

    [일간스포츠] 입력 2021.11.04 15:58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천무기' '십이담' 포스터

    '천무기' '십이담' 포스터

    미디어지니계열의 중화권 드라마 채널 CHING(채널칭)이 최신 인기 중국 드라마 '천무기'와 '십이담'을 국내 첫 방송한다.

     
    먼저 오늘(4일) 28부작 고전 청춘 드라마 '천무기'가 첫 방송된다. '무림객잔' 시리즈로 잘 알려진 작가 보비연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선족(곤오족) 소녀와 인족(인간) 소년의 서원 생활기를 그린다.
     
    고전 학원물 답게 중화권 청춘 스타가 대거 출연한다. 모델 겸 배우 허개(쉬카이, 许凯)가 주인공 이현역을 맡는다. 그는 2021년 중국에서 히트한 드라마 '천고결진'에서 연기파 배우 주동우와 호흡을 맞췄고, 드라마 '연희공략'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극 중 인간에게 길러져 어릴적 기억을 잃고 곤오족과 맞서게 되는 가혹한 운명의 캐릭터로 분한다. 배우 오가이(우지아이, 吴佳怡)가 소유련 역으로 출연해 허개와는 '봉수황', '열화군요'에 이어 세 번째 호흡을 맞춘다.
     
    8일에는 32부작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십이담'이 국내 첫 방송된다. 1000년을 산 요괴 야명이 잃었던 기억을 되찾고 사랑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대만 국민 남친'으로 불리며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투게더'에 함께 출연한 배우 류이호(리우이하오, 劉以豪)가 금성견 역을 맡았다. 극 중 사랑하는 여자 야명을 지켜 주는 헌신적인 남자로 분한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광고 모델로도 잘 알려져 있는 배우 구리나자(고력나찰 古力娜扎)가 주인공 야명역을 소화했다. 그는 전 엑소 멤버인 루한과 호흡을 맞춘 드라마 '택천가'로 큰 인기를 끌었다. '십이담'에서는 인간 세상을 동경해 내려온 밤하늘의 별 요괴로 분한다.
     
    이 밖에도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 '암격리적비밀'의 인기 배우 위철명(웨이쩌밍, 魏哲鸣)과 진철원(천저위엔, 陈哲远)이 몽맥과 백옥서 역으로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8일 방송 예정인 첫 회에서는 금성견(류이호)이 한밤중에 요괴를 죽이고 내단을 빼앗아 와 오랜 세월 잠들어 있는 야명(구리나자)에게 내단을 주입하는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CHING채널 관계자는 "중드 마니아 분들이 많이 기다려 주신 두 작품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고 많은 시청자께서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28부작 '천무기'는 4일 첫 방송 이후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에, 32부작 '십이담'은 8일 이후 매주 월~금요일 오후 10시에 중화권 드라마 채널 CHING(채널칭)에서 방송된다.
     
    KT스튜디오지니그룹 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미디어지니는 중화권 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칭), 드라마 채널 DramaH(드라마H),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채널 ONT(오앤티),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를 운영하고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