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과 점] 한채영·한가인·한예슬…`한`씨가 많은 이유는?

    [연예인과 점] 한채영·한가인·한예슬…`한`씨가 많은 이유는?

    [일간스포츠] 입력 2007.08.03 14:06 수정 2007.08.03 14:21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왜 연예계엔 '한'씨 성을 가진 미녀 스타가 유별나게 많은 걸까. 연예계 미녀 스타들의 성씨를 살펴 보면 유난히 많이 눈에 띄는 성씨가 있다. 바로 '한'씨다.
     
    한채영·한가인·한예슬·한지민·한혜진·한효주·한고은·한은정·한지민 등 '한'씨 성을 가진 연예인들이 방송·영화계 등 연예계 전분야에서 맹활약하며 '한'씨의 전성기를 주도하고 있다. 이른바 연예계 '한씨연대기'를 창조하고 있는 것이다.


    이중에 한채영(김지영)·한가인(김현주)·한예슬(김예슬이) 등은 예명으로 한씨를 택한 경우다. 이처럼 '한'씨 미녀 스타가 연예계를 화려하게 장악하고 있는 이유는 뭘까. 그리고 왜 '한'씨 성을 예명으로 택한 연예인들이 많은 걸까.
     
    역술인들은 '한'이라는 글자가 연예인에게 좋은 운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ㅇ'이 연예인의 이름에 들어가면 좋은데 'ㅇ'이 포함된 'ㅎ'은 보다 강렬함을 지니고 있다는 이야기다.

    'ㅇ'이 원만하고 무난하다면 'ㅎ'은 다소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지녀 톡톡 튀는 신세대 스타들에게 더없이 잘 어울리는 글자가 된다. 때문에 '한'·'하'·'허' 씨 등이 매우 흔한 성씨는 아니지만 연예계 스타들 중에선 자주 발견할 수 있다.

    특히 '한'의 경우, 받침인 'ㄴ'이 주는 부드럽고 편안한 어감이 지나치게 강렬함으로 치우칠 수 있는 'ㅎ'에 보완작용을 해주기에 여자 연예인에게 더없이 잘 어울리는 성씨로 손꼽히고 있다.
     
    한채영·한가인·한예슬등은 이 같은 '한'씨의 장점 때문에 예명의 성씨로 택한 경우다. 본명이 전해림인 하지원도 비슷한 차원에서 '하'씨를 예명으로 삼았다. 하지원은 'ㄴ'이 빠진 덕분인지 강렬한 여성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이들 외에도 한보배·한보람·한민·한여름(서민정) 등 신세대 연기자들도 선배들의 뒤를 이어 '한씨연대기'를 작성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이동현 기자 [kulkuri7@jesnews.co.kr]

    [연예인과 점] 연예인 무엇을 위해 점을 볼까?
    [연예인과 점] 한채영·한가인·한예슬…'한'씨가 많은 이유는?
    [연예인과 점] 이름으로 풀어보는 연예인 사주팔자
    [연예인과 점] 연예인들 복채는 최고 100만원 또는 명품가방?
    [연예인과 점] 김수미, 신들렸었지만 씻김굿 받고 치유
    [연예인과 점] 연기자 출신 무속인 다비 “연예인은 영혼과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