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 릴레이 인터뷰] 이민호 “‘꽃남 끝나고 뭐할래?’ 독설 섬뜩”

    [F4 릴레이 인터뷰] 이민호 “‘꽃남 끝나고 뭐할래?’ 독설 섬뜩”

    [일간스포츠] 입력 2009.03.15 18:11 수정 2009.03.15 18:17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이민호는 2009년 상반기 최고 화제의 인물이다. KBS 2TV 월화극 '꽃보다 남자'의 매력남 구준표로 등장해 여심을 한껏 사로잡고 있다.

    극중 구준표는 조금 제멋대로지만 순수함을 지닌 로맨티스트다. 실제 만나본 22세 청년 이민호는 구준표 못지않게 거침없는 신세대다. 사랑에 대해 분명한 소신을 지닌 점은 구준표와 많이 닮았다. 인터뷰를 통해 이민호의 실제 모습을 상세히 들여다봤다.


    백상예술대상의 '꽈당민호' 장면이 뜨거운 화제였다.

    "민망하고 창피했다. 그렇지만 팬들이 뜨겁게 격려해주셨다. 팬들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생의 좌우명은 무엇인가?

    "포기하는 자는 승리하지 못한다. 승리가 중요한 게 아니라, 포기하지 않는 투지가 중요하다. 실패하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자세만으로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살면서 견디기 힘들 정도로 위기가 있었다면?

    "2006년 교통 사고를 당했던 일이다. 6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더 이상 연기 활동을 못하면 어떡하나 걱정을 많이 했다. 처음엔 걷지도 못할까봐 좌절하기도 했다."

    심한 스트레스를 느낄 때 푸는 방법은?

    "그냥 잔다. 자고 나서도 스트레스가 안 풀린 것 같으면 풀릴 때까지 계속 잔다. 예전에 꼬박 24시간을 잔 적도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악플은 무엇인가?

    "인터넷 악플은 아니고, 방송에서 나온 독설이다. 개그맨 윤형빈이 '개그 콘서트'에서 왕비호로 등장해 "너 '꽃보다 남자' 끝나고 뭐할래?"라고 했을 때 가슴이 서늘했다. 앞으로 내가 구준표를 뛰어넘는 무언가를 어떻게 할 지 큰 숙제다."

    이성을 볼 때 가장 중시하는 것은?

    "전체적인 스타일과 느낌을 가장 중요시한다. 예쁘지 않더라도 느낌이 확 오는 이성에게 마음이 끌린다."

    첫키스는 언제 누구와 어디에서 했나?

    "고등학교 1학년 때 여자 친구와 여자 친구 집 앞에서였다."

    여자친구로부터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여자 친구나 있었으면 좋겠다. 여자 친구 자체가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다."

    마지막 사귄 여자친구는 언제쯤이었나? 몇년전 몇살 나이의 어떤 직업의 사람과?

    "스무살 때 대학교 친구와 사귄 이후로 여자 친구가 없다."

    애인이 생긴다면 불러주고 싶은 애칭은?

    "그 여인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

    얼마전 여자 동료들과 함께한 사진들이 인터넷에 공개돼 곤혹스러웠을 것 같다.

    "조금 속상했다. 내겐 상처일 수도 있는 사진인데. 여자 친구가 아닌데 여자 친구로 오해되고 구설에 올라 함께 사진 찍은 분들에게 너무 미안했다."

    '꽃보자 남자'의 구준표처럼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이라면?

    "같이 도망가겠다. 야반도주를 해서라도 결혼식을 올리겠다. 구준표보다 더 적극적으로 사랑을 이루겠다."

    연예인중 상대역 해보고 싶은 여배우는?

    "이상형인 송혜교 선배와 호흡을 맞춰보고 싶다. 아담하고 고전적인 스타일이지만 카리스마도 강하고 연기력도 뛰어나다. 함께 연기하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많이 떨릴 것 같다."

    가장 만나고 싶은 사람은?

    "할리우드 배우 에드워드 노튼을 만나고 싶다. 편안한 가운데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가 너무 인상적이다. 냉소적이지만 묵직한 진지함도 멋스럽다. 만나면 "스승으로 모시고 싶다"고 청하겠다. 일단 영어를 열심히 배워야할 것 같다."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는 누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뛰어난 실력에 잘 생기기까지 했다. 나도 초등학교 시절 축구 선수를 꿈꿨다. 만일 계속 축구를 했다면 지금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같은 선수가 돼 있지 않을까."

    -좋아하는 음식과 실제로 잘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

    "육류는 다 좋아하고, 잘 만든다. 요리법? 그냥 구워 먹는다. 나만의 굽기 비법이 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고기별로 굽는 방법이 다르다. 같은 고기도 내가 구운 걸 먹어 보면 감탄 할거다.

    -노래방 18번은 어떤 노래인가?

    "토이의 '내가 잠시 너의 곁에 살았다는 걸'이다.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는 약간 거칠고 막무가내 이미지이지만 실제 나는 감미롭고 낭만적이다. 노래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멋있게 부른다는 평을 듣곤 한다."

    -가방 속에 항상 넣고 다니는 물건은 무엇?

    "향수는 반드시 챙긴다. 항상 향기로운 남자이고 싶기 때문이다."

    -주량은 어느 정도나 되나? 좋아하는 주종, 술 마시는 장소, 누구와?

    "술을 못마시는 편이다. 소주 3잔 정도 마시면 더이상 마시기 힘들다. 좋아하는 술은 양주다. 물론 1~2잔밖에 못 마시지만. 장소는 가리지 않는다. 어떠한 분위기도 다 적응해 즐길 수 있다. 다만 술을 강요하지 않는 편안한 사람과 마시고 싶다."

    -징크스나 습관이 있다면?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할 때마다 부상을 당한다. 조심하는데도 예기치 않은 일로 부상을 당하곤 한다."

    -잠버릇은 어떤가?

    "이를 갈고 헛소리를 한다고 한다. 여행 가서도 친구들이 함께 안자려고 한다."

    -무인도에 갇힐 때 반드시 가지고 갈 아이템 3가지는?

    "침대와 라이터 그리고 휴대전화기다. 좋은 침대를 가지고 가야 잠을 잘 잘 수 있다. 무인도에 있더라도 음식은 익혀 먹어야 한다. 특히 고기를 좋아하는 나는 불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무인도에 갇히더라도 사람들과 전화 통화는 해야 안 심심하겠지. 그리고 휴대전화기에 게임을 많이 다운로드 받아놨다."

    -나머지 F4 멤버에게 가장 부러운 점 하나씩 꼽아달라

    "김범의 작은 얼굴과 김준 형의 큰 눈, 그리고 김현중의 하얀 얼굴색이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내가 가장…."

    이동현 기자 [kulkuri7@joongang.co.kr]

    이민호, 무명시절 MC몽 대역 열연
    이민호, 꽃남에서 핸드폰 CF를? 간접광고 논란 예상
    '곱슬머리' 이민호, 꽃남 종영과 함께 ‘생머리 리턴즈’
    이민호 “이상형 송혜교와 연기하고 싶다”
    이민호 8kg-김현중 6kg 쏙 빠져 ‘꽃보다 다이어트?’ 꽃남 건강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