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美토크쇼 ‘엘렌 드제네러스쇼’ 시청자가 뽑은 기대주

    동방신기, 美토크쇼 ‘엘렌 드제네러스쇼’ 시청자가 뽑은 기대주

    [일간스포츠] 입력 2010.02.02 11:18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동방신기가 미국 유명 토크쇼의 시청자들이 뽑은 '전세계에 소개할 만한 신예 외국 가수'로 선정됐다.

    동방신기는 미국 NBC TV 간판 토크쇼 '엘렌 드제네러스쇼'가 지난 1월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미국 및 전세계에 소개할 만한 새로운 해외 가수 네티즌 추천'에서 2만 건에 달하는 압도적인 네티즌 지지를 얻어 최다 추천 가수로 기록됐다. 한국 네티즌은 물론, 아시아 지역 네티즌이 대거 추천 대열에 합류한 덕분이다.

    추천글에서 동방신기는 TOHOSHIKI, TVXQ 등 일본과 아시아 지역의 활동명으로 거론됐다. 아시아 팬들의 대규모 참여를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동방신기가 최다 추천 가수로 기록되면서 '엘렌 드제네러스쇼' 출연 여부도 관심을 모은다. '엘렌 드제네러스쇼'는 '오프라 윈프리쇼'와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로 미국의 1000만 가구가 시청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출연만으로도 미국 진출의 초석을 다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엘렌 드제네러스는 홈페이지 공지글을 통해 추천을 받은 가수 중에 게스트 출연자를 선정할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동방신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관련 이야기를 듣긴 했지만 공식적인 제의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동방신기가 유노윤호·최강창민과 시아준수·영웅재중·믹키유천으로 나뉘어 갈등 중이다. 현재 상황에서 SM엔터테인먼트에 의해 다섯 멤버가 함께 출연하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동방신기는 별도의 소속사가 있는 일본에서만 중요 행사에 한해 함께하는 상황이다.

    한편 동방신기는 지난 달 일본에서 발매한 29번째 싱글 '브레이크 아웃'으로 일본의 주요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브레이크 아웃'은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6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발매 1주일 만에 25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위클리 싱글 차트 1위도 사실상 예약했다. 동방신기는 지금까지 총 6회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해외 가수 중 최다 1위 타이 기록을 세우고 있었다. '브레이크 아웃'이 1위를 차지하면 최다 기록을 수립하게 된다.

    이동현 기자 [kulkuri7@joongang.co.kr]

    강지환 前소속사 “한번도 배신한 적 없다! 인신공격 이해안돼” 입장표명(전문포함)
    슈 김이지..‘1세대 女아이돌’ 4월 결혼 ‘요정들도 시집간다’
    ‘천하무적’ 김창렬 “언년-대길과 인증샷” 추노 촬영사진 깜짝공개
    조권-닉쿤 포옹셀카 공개에 네티즌 “깜찍해!” 탄성 연발
    ‘연예인 레이서’ 이화선, 경비행기 라이선스 도전
    [송원섭 스핑크스] 공부의 신, 유승호-고아성 키스신은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