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하우스’ 함은정 “윤은혜 선배와의 비교는..”

    ‘커피하우스’ 함은정 “윤은혜 선배와의 비교는..”

    [일간스포츠] 입력 2010.06.09 09:54 수정 2010.06.09 10:39
    글자크기
    글자크기 키우기 글자크기 줄이기


    SBS 월화극 '커피하우스'에서 소설가 강지환의 비서로 출연중인 함은정이 요즘 인기다. 극중 덜렁대는 모습과 풍부한 표정 연기가 시청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어, 연기 좀 하네'라는 반응이 대세지만 함은정은 아역 연기자 출신. 어릴 때부터 쌓인 내공이 '커피하우스'를 통해 발산되고 있는 셈이다.

    지난 7일 방송에선 러브모드가 형성된 강지환과 박시연 사이에서 묘한 감정을 드러내며 삼각관계를 예고하기도 했다. 코믹 연기부터 멜로까지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함은정을 만났다.

    ▶ 티아라 지원사격

    함은정은 KBS '토지'와 영화 '조용한 세상'으로 연기 경력을 쌓았다. 애초 꿈은 연기자와 가수 중 뭐였을까. 함은정은 "만능 엔터테이너를 꿈꿨다"며 당돌하게 답했다.

    "노래도 잘하고 연기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처음 카메라 앞에 선 게 8살 때였는데 솔직히 그때는 제 의지가 아니었죠. 하지만 어릴 때도 연기하는 걸 너무 재미있어 하더래요. 10대 시절을 보내며 본격적으로 욕심이 생겼죠."

    '커피하우스'에 캐스팅되자 티아라 멤버들도 전폭적인 지원 사격에 나섰다. 촬영장에 나타나 고사상을 손수 차려주고 매번 "화이팅"을 외치며 응원 문자를 보내준단다.

    "제가 빠진 상태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참 미안해요. 하지만 이왕 하게 된 개별 활동이니 더 열심히 해서 그룹에 도움이 됐으면 해요. '공부의 신'에 출연한 지연이 심정을 이제 알겠더라니까요. 멤버들이 빡빡한 촬영 스케줄표를 보더니 '이제부터 시작이구나'라며 위로와 응원의 말을 건네줬어요."

    가장 큰 힘이 되는 건 역시 엄마다. 아침마다 숙소에 토마토쥬스를 갈아서 직접 갖다주며 딸을 챙기는 통에 한시도 고마움을 잊을 수가 없단다.

    "숙소 생활을 하다보니 다들 부모님에 대한 애틋함이 있어요. 멤버들 앞에서 엄마 얘기 꺼내면 아마 다들 울 거예요."

    ▶ 윤은혜와 비교 "기분 좋죠"

    함은정은 묻지도 않았는데 '커피하우스'를 연출하는 표민수 PD의 광팬이라고 말했다. 사무실에서 우연히 본 '커피하우스' 기획안에서 표민수 PD의 이름을 보고 출연 의사를 먼저 밝혔단다.

    "5~6차례에 걸쳐 표민수 감독님과 미팅을 가졌죠.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은 없었어요. 그저 제가 원하는 작품의 제작진을 만나 연기에 대해 얘기를 할 수 있다는 그 자체가 좋았죠. 아직 어리잖아요."

    극중 함은정은 괴짜 베스트셀러 작가 강지환의 개인비서다. 성공에 대한 욕망은 있지만 변변한 스펙을 갖추지 못한 결핍형 인물. 털털한 성격의 캐릭터와 극중 인물 구도 때문에 '커피프린스 1호점'과 곧잘 비교된다.

    "윤은혜 선배와의 비교는 기분 좋은 거죠. 하지만 제가 맡은 배역 승연과 윤은혜 선배 캐릭터가 흡사하진 않아요. 털털한 성격은 닮았지만 제가 보이시하진 않잖아요. 이 캐릭터는 제 성격과 닮은 점도 많아 연기라기보단 제 모습 그대로를 드러내고 있어요."

    표민수 PD는 현장에서 화를 내지 않는 연출자로 유명하다. 덕분에 현장 분위기가 항상 화기애애하다는 전언이다.

    "실수를 해도 화를 안 내시니까 오히려 더 열심히 하게 돼요. 강지환 오빠도 제가 NG 내면 혼낼 것처럼 무서웠는데 막상 같이 해보니까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제 꿈이요? 눈빛이 살아있는 배우라는 말을 꼭 듣고 싶습니다."

    정지원 기자 [cinezzang@joongang.co.kr]
    사진=김민규 기자

    오렌지캬라멜, 나나 이어 레이나 공개 “현지멤버 합류, 亞 본격진출”
    ‘동이’ 감찰궁녀 5인, 독수리 5형제 패러디 ‘화제만발’
    ‘엣지돌’ 씨스타, 삼성전자 옙 CF모델 발탁 ‘파격행보’
    서인영 “16강 진출하면 애지중지 했던 명품 드려요”
    귀여움 버린 티아라 지연, ‘고사2’ 공포표정 6종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