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무더위 스트레스 ‘야간경마축제’로 날려라!

[경마] 무더위 스트레스 ‘야간경마축제’로 날려라!

[일간스포츠] 입력 2012.07.13 15:27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서울·부산경남 ‘야간경마축제’


◇ 서울경마공원 ‘핫 서머 드림 페스티벌’

7월20일부터 8월19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14일동안 '핫 서머 드림 페스티벌'(Hot Summer Dream Festival)을 펼친다. 이 기간 동안에는 첫 경주가 기존의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 30분으로 변경되고 밤 9시에 마지막 발주기가 열린다. 지하철역(4호선 경마공원역)이 바로 옆에 있어 교통체증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며, 경마 경주와 함께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 등이 계획돼 있어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다.

'PIGI' 영상쇼 올해 서울경마공원 야간경마축제의 백미다. 관람대 건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PIGI 영상쇼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프로젝터 제조업체인 ETC사가 만든 첨단 영상 프로젝터인 PIGI(Projection des Images Geantes nformatisees)를 이용한 3차원 입체영상쇼다. 이 쇼에서는 프로그래밍된 필름들이 9개의 조명기를 통해 시간차를 두고 대형 영상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형상화하며 화려한 빛의 축제를 연출한다.

지하터널 조명쇼 가족공원으로 향하는 지하터널에는 LED 조명 및 음향기술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아쿠아리움을 연출해 바닷속을 여행하는 듯한 환상을 느낄 수 있다.

무료 맥주 파티 야간경마축제 기간 동안 시원한 생맥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여름밤의 호프 페스티벌이 매주 매주 토요일 공원광장에서 총 5회 진행된다.

경주로 마라톤 대회 8월 4일 열린다. 이 대회는 평소 경마고객의 접근이 차단됐던 경주로에서 펼쳐지는 마라톤 행사로, 참가자는 남(3.3㎞),여(1.7㎞)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신체 건강한 18세 이상의 남녀는 누구나 인터넷 접수와 현장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1~3위 입상자에게는 푸짐한 사은품이 주어진다.

적중! 꼴찌마를 잡아라 3·6·9경주의 꼴찌마를 맞추는 응모형 게임이다.

도전! 역전의 볼 미적중 마권을 활용한 이벤트 게임으로 만원짜리 구매권 및 다양한 경품이 당첨되는 행운이 준비돼 있다.

다양한 공연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신나는 공연도 마련됐다. 관람대 앞 특설 무대에서는 나인뮤지스, 레인보우픽시 등 아이돌가수의 공연과 열기 넘치는 밴드공연이 예약돼 있다. 락페스티벌 못지 않은 열정적인 공연이 될 전망이다. 관람대 옆 솔밭공원에는 따뜻한 감성이 녹아난 어쿠스틱 공연이 펼쳐지며 솔밭공원을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달래줄 예정이다.

물놀이 축제기간 동안 공원입구에 설치된 '쿨 존'에서는 물이 안개처럼 분사돼 경마공원을 방문한 고객들의 더위를 식혀줄 예정이다. 또 슬라이드가 있는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에어볼을 상시 운영, 경마공원 내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어린이 무료승마체험도 가능하며, 인라인 스케이트, 어린이 자전거도 무료로 빌려준다.


◇ 빛과 음악 그리고 낭만 가득 ‘부산경남경마공원’

야간경마 기간 동안 부산경남경마공원(이하 부경공원)의 첫 경주는 오후 3시에 열리며 오후 9시에 마지막 경주가 달린다. 경주일 오후 6시가 되면 더위를 이겨내는 온갖 풍성한 체험행사와 콘서트가 열린다. 부경공원은 또 에너지 낭비가 거의 없는 LED조명을 이용해 38만평 규모의 경마공원을 장식, 화려한 빛의 향연을 펼친다.

열기구 체험행사 21일과 22일에는 밤하늘 위에 떠있는 열기구에서 숲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호수와 정자 그리고 불 켜진 조명등 아래 펼쳐지는 경주마들의 불꽃 접전을 내려볼 수 있다.

아이스화채 만들기 28일 경마공원을 찾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1000인분의 아이스화채를 만든다.

행운의 편자우체국 행운의 편자엽서로 사연을 적어 바로 옆에 있는 대형 편자우체통에 넣으면 바로 배달되는 경마공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낭만 이벤트다.

공연 8월 12일 '말달리자'로 유명한 노브레인 초청 공연에 이어, 19일에는 가수 박상철의 트로트 콘서트로 한 달여간의 야간경마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경마가요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노래자랑 대회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등 푸짐한 상품도 내걸었다.

그밖에 하와이언외국공연단, 재즈댄스와 매직쇼, 전자현악공연, 벨리댄스 등이 열려 가족동반 관람객에게 한여름밤의 추억을 한가득 선물한다.

류원근 기자 one777@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