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美 아이튠즈 1위 등극 '한국 가요 새 역사!'

싸이, 美 아이튠즈 1위 등극 '한국 가요 새 역사!'

[OSEN] 입력 2012.09.15 09:48수정 2012.09.15 09:57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OSEN=이혜린 기자]가수 싸이가 미국 아이튠즈 음악차트 1위에 등극하며 한국 가요 새 역사를 썼다.

싸이는 15일 오전 현재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강남스타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 가수 사상 최초다.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은 지난 13일 7위로 톱10 진입에 성공한데 이어 14일은 4위까지 상승했다. 현재는 카니예 웨스트, 테일러 스위프트, 마룬파이브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라있다.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퍼져나가기 시작한 ‘강남스타일’의 인기는 싸이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 미국 NBC 간판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등에 연이어 출연하며 급상승했다.

특히 ‘엘렌쇼’에서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말춤을 가르치는 모습은 미국 현지의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되며 관심을 모았다. 싸이는 ‘엘렌쇼’에 단독 게스트로 한 차례 더 출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게재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6000만뷰를 돌파한 상황, 이 역시 한국 가수로서는 최고 기록이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